SUNWAYFOTO Fill Light FL-120 LED Light

1인 미디어 장비를 꾸려나가는 이에게 있어 몇 가지 숙제라면 크게 분류해 첫 번째는 비디오, 두 번째는 오디오 일 것이다. 고려해야할 것 중에서도 단연 우선 순위에 들어갈 비디오에는 촬영할 카메라 뿐만 아니라 광량을 뒷받침 해줄 조명이 필수적이다. 날이갈수록 가벼워지는 촬영장비 추세에 맞춰 조명 역시 작고 가벼운 것이 필요하다. 썬포토에서 준비한 SUNWAYFOTO Fill Light FL-120 LED Light 를 만나봤다.

 

글·사진 | 유민호

 

휴대용 조명의 바른 표본

썬웨이포토 필라이트 FL-120 LED 라이트는 10년 이상의 조명, 설계, 생산 기술 노하우를 쌓아온 썬웨이포토의 제품이다. 두께 10mm의 초박형 설계와 150g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어 휴대용 조명의 바른 표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뛰어난 휴대성만이 이 조명의 강점은 아니다. CRI(Color Rendering Index) 96 이상의 색재현력을 갖고 있어 조명 본연의 기능에도 정확하고 충실하다. LED 소자로는 화이트/웜화이트 LED 소자를 탑재했다. 조광 자체가 부드럽고 자연스럽도록 설계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적의 조명

유튜버, 브이로거를 비롯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기기 자체의 무게를 줄이고 있는 요즘, 가벼운 조명은 대세라고 볼 수 있다. 그런 점을 고려했을 때 가벼울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고, 제어가 간편한 SUNWAYFOTO Fill Light FL-120 LED Light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항공용 T6061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용해 풀메탈 케이스 방식을 갖추고 있어 내구성과 열 방출 모두를 신경 썼다. 거기에 1%단위의 미세한 광량조정 기능, 100K 단위의 색온도 조절 기능들을 활용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 역시 지니고 있다.

 

편리한 활용 및 설정

직관적인 촬영이 가능하게 만드는 OLED 디스플레이에서는 잔여 배터리량 / 잔여 사용시간 / 광량 / 색온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한 내용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디테일한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광량은 5%(786LUX)에서 100%(4490LUX)까지, 색온도는 3000K에서 5500K까지 설정할 수 있다. 광량 자체도 설계상 들어간 소프트 디퓨저가 적용돼 있어 부드럽게 빛을 제공해준다. 전용 마운트 어댑터인 Cold Shoe Mount Adapter HB-02를 기본으로 제공해 별도의 구매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거치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각도 조정 역시 가능해 편리하게 촬영에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