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현재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GARMIN(이하 ‘가민’). 내비게이션 전문 기업으로 시작한 가민은 세계 어느 곳에서든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자사의 뛰어난 GPS 기술을 바탕으로 아웃도어와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이를 적용시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Approach S60과 S40은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된 기기로 스코어 추적과 기록, 클럽 분석, 핀 공략 등 가민의 독보적인 GPS 기술과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이 더해진 가민의 스포츠용 스마트 워치이다.

글 | 박지인 / 자료제공 | 가민코리아

 

가민, 30년의 역사와 혁신

GPS 기술 전문 기업 가민(GARMIN)을 설립한 Gary Burrel(좌)과 Min H. Kao(우)
GPS 기술 전문 기업 가민(GARMIN)을 설립한 Gary Burrel(좌)과 Min H. Kao(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철학을 가지고 있고 이는 기업들의 설립 기원에 닿아 있다. 현재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시장. 그 중에서도 독보적인 GPS 기술력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가민은 1989년에 전기 기술자인 Gary Burrell과 Min H. Kao에 의해 공동으로 설립됐다. 두 사람은 미국 국방부를 위한 프로젝트에서 일하던 중 극비의 위성항법 기술을 담당하며 만나게 됐다. 본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은 군사용으로 개발된 기술이다. 1983년 민간인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자, 그들은 ‘사람들이 GPS를 사용하도록 해 세상을 바꾸자'라는 이상 아래 의기투합하여 직접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공동 설립자인 Gary와 Min의 이름을 합쳐서 ‘가민’(GARMIN)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했다. 그들은 군사용으로 사용되던 GPS를 항공용 내비게이션으로 개발해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고 이후 해양용,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며 GPS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2000년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누구나 무료로 GPS 어플을 이용해 위치확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자가민은 새로운 시장에 도전했다. ‘가장 힘든 것에 먼저 도전한다’라는 가민의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등산이나 자전거, 수영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사람을 대상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이들을 위해 출시한 아웃도어 및 각종 스포츠용 스마트 워치는 가민의 뛰어난 GPS 기술과 특수 기능들이 탑재돼 많은 유저들에게 만족스런 경험을 제공했다. GPS의 무한한 활용성을 개척한 가민은 현재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선두주자로 명성을 누리고 있다.

 

 

Approach S60 & S40

Approach S40
Approach S40

가민의 Approach S60과 S40은 일반 스마트 워치의 다양한 편의 기능에 골프를 위한 특수한 기능들이 추가된 스포츠용 스마트 워치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1.2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원시원한 가독성을 자랑한다. 시간/요일, 알람, 타이머는 물론 수면 모니터링이나 스마트폰 호환을 통한 기능 확장 등 스마트워치에 기대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충실하게 담고 있다. 하지만 S60과 S40의 진정한 가치는 골프를 즐기는 과정에서 드러난다. S60과 S40은 GPS를 비롯한 전자 컴퍼스,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등의 센서를 통해 유저
의 위치와 골프장의 코스를 파악하고 최고의 플레이를 지원한다. AutoShot 게임 추적 기능을 통해 페어웨이을 따라 자동으로 활동을 감지하고 거리를 기록한다. 게임이 끝난 후 Garmin Connect 소프트웨어로 게임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유저의 스윙 정보를 분석해 필요한 훈련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볼의 경로와 비거리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 알 수 있어 유저의 골프 실력 향상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두 기기는 코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전 세계 40,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돼 있어 현재 서 있는 지형에 적합한 최고의 클럽을 추천해 준다. 뛰어난 GPS 성능으로 각 그린의 정확한 형태를 묘사해 보다 디테일한 핀 위치의 설정이 가능하다. 블라인드 샷을 시도할 핀의 방향까지 알 수 있어 게임의 운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pproach S60
Approach S60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