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세상에 없던 스윙 솔루션의 탄생, 가민 Approach G80

가민의 Approach 시리즈는 프로선수부터 아마추어, 입문자까지 골프를 즐기는 모든 이들이 플레이의 질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골프용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이다. 샷의 비거리 정보와 플레이하고 있는 코스의 분석 내용, 게임 진행 상황 등 라운드를 운영하기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가민의 뛰어난 GPS, 레이더, 광학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한 정확성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최근 가민은 새로운 Approach 시리즈, Approach G80을 출시했다. 최초로 GPS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로, 레이더를 통해 클럽 헤드 속도, 볼 속도, 스매시 팩터, 예상거리 등을 정확하게 분석해 유저에게 최적화된 피드백을 제공한다. 궁극의 올인원 스윙 분석 장비, 가민의 Approach G80을 소개한다.

 

글 박지인 자료제공 가민코리아

 

연습과 실전을 동시에

골프는 굉장히 까다로운 스포츠다. 클럽마다 스윙하는 방법이 다르고, 코스의 지형에 따라 적합한 클럽 또한 다르다. 때문에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스윙 연습과 지형에 따라 빠르게 클럽을 결정할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하다. Approach G80은 이러한 연습과 경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쌓을 수 있는 악세서리이다. 여러 가지 다양한 연습 모드와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유저의 현재 스윙을 분석해 볼 속도, 클럽 헤드 속도, 템포, 스매시 팩터, 예상 거리와 같은 정보를 알 수 있다. 또 현재 스윙에서 개선할 점을 즉각적으로 판단해 보다 적합한 스윙이 이루어지도록 피드백을 제공한다. 여기에 풀-컬러 코스뷰 매핑 기능으로 Approach G80에 내장된 전 세계 41,000 개 이상의 코스 중 원하는 곳에서 가상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유저의 스윙에서 부족한 점에 대한 집중적인 케어는 물론 실제로 현장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해 보다 빠른 속도로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코스에서의 활용성

런치 모니터를 사용하는 본래 목적은 플레이어의 샷을 추적하는 데 있다. Approach G80은 라운드에서 사용할 경우 더욱 큰 존재감을 보여준다. 플레이 도중 레이더 퀵 액세스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런치 모니터 기능에 접속할 수 있다. 런치 모니터 기능으로 유저의 스윙에 대한 샷 거리를 볼 수 있다. 코스 맵과 그린에 대한 정보는 풀 컬러 2D 오버레이 방식으로 표현되며 실제 코스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또한 터치 타겟팅 기능으로 원하는 지점을 터치하면 해당 지점까지의 정확한 거리와 지형을 확인할 수 있다. 섬세한 힘 조절을 요하는 스포츠인 골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능들이라 할 수 있다.

 

전문적인 분석을 위한 확장 시스템

Approach G80은 TruSwing 스마트 스윙센서와의 호환을 지원한다. TruSwing은 클럽 그립 아래 장착하는 스윙 데이터 분석기기이다. 골퍼의 매커니즘이 비거리와 샷의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두 기기의 연동하면 샷에 대한 더욱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잘못된 스윙을 교정하고 샷의 일관성을 확보하는 데 있어 최상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앱 Garmin Golf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앱에 본인의 분석 결과를 포스팅하고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이들과의 데이터와 통계 수치 비교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더욱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윙의 연습과 모의 게임부터 현장에서의 활용과 게임 후 평가를 통한 검토까지. 더욱 완벽한 샷과 재밌는 골프 생활을 위한 최고의 맞춤형 코칭을 경험할 수 있는 요소들을 두루 갖춘 Approach G80이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