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Culture
Be Simple! 간편하게 즐기는 아날로그 감성로모그래피 Simple Use Film Camera

유행은 돌아온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방 한 켠으로 밀려났던 아날로그 제품들이 최근 재조명 받고 있다. 과거 유행했던 문화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뿐만 아니라 신문화와 결합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사진 분야에서도 필름 카메라의 색감으로 재해석한 사진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필름 특유의 화사함과 따듯함, 높은 대비 차로 특별할 것 없는 일상도 낯선 풍경을 만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VDCM은 보다 본격적인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게 해 줄 카메라를 소개하고자 한다. 로모그래피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Simple Use Film Camera이다.

 

글 | 박지인 / 자료제공 | 로모그래피

 

로모그래피의 Simple Use Film Camera는 이름처럼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날로그 형태의 카메라다. 필름 카메라 특유의 색감을 담을 수 있는 컬러 네거티브 400 모델과 드라마틱한 흑백사진을 표현하는 블랙 앤 화이트 모델 두 가지가 출시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필름이 내장된 후 출시돼 복잡한 필름 삽입 과정 없이 구매 직후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외관이나 다이얼을 돌려 필름을 감아 사용하는 방식은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닮았지만 소진한 필름을 새 필름으로 교체할 수 있는 다회용 카메라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메라의 후면에 촬영과 필름 교체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가 적혀 있다. 글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를 같이 곁들여 필름 형식의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컬러와 흑백 두 모델 모두 실내나 야간 등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할 때 빛을 확보할 수 있도록 플래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필름 사진 특유의 높은 대비 차를 더욱 강렬하게 표현할 수 있어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컬러 네거티브 400 모델은 플래시에 색을 입힐 수 있는 컬러 젤 플래시 필터(핑크/블루/옐로우)를 사용할 수 있어 6가지 종류의 색다른 플래시 효과를 제공한다. 촬영 결과물은 필름 현상소에서 인화하는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촬영과 결과물의 확인까지 아날로그 형태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 레트로적인 감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카메라다.

 

SPEC

제품명

Simple Use Film Camera

모델

컬러 / 흑백

사용 포맷

35mm 필름

렌즈 초점거리

31mm

셔터 스피드

1/120

조리개

f/9

포커싱

1m ~ ∞

플래시

내장 플래시(대기시간 약 15초)

사용 전지

1 x AA 배터리

제품 크기

115x60x33mm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