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지윤테크의 새로운 콤팩트 짐벌 _지윤테크 크레인 M2

크레인M2는 지윤테크의 새로운 원 핸드 짐벌이다. 짐벌의 홍수 속에서 크레인M2는 매우 독특한 포지션 을 담당하고 있다. 바로 스마트폰부터 소형 미러리스를 전문으로 장착할 수 있는 초소형 원 핸드 짐벌이라 는 것이다. 스마트폰 짐벌보다도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스마트폰, 액션캠, 1인치 카메라,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지윤테크 최초로 카메라와 짐벌의 와이파이 연결 시스템, 총 6가지의 전문 영상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의 제작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유튜버의 유튜버에 의한 유튜버를 위한 원 핸드 짐벌 크레인M2

이제 유튜브는 현대인들에게는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했고 너도나도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 현실이다. 많은 유튜버들은 스마트폰과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로 어떻게 하면 더욱 편하고 간편하게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있 을 것이다. 이런 고민에 빠진 이들에게 지윤테크의 새로운 원 핸드 짐벌 크레인M2는 간편하게 고퀄리티의 영상미를 얻고 싶은 유튜버들에게 신선한 제안이 될 수 있다. 그 이유는 크레인M2의 최대 장점인 무게와 사이즈 때문이다. 크레인M2는 높이 23cm로 기존의 여타 스마트폰 짐벌들보다 콤팩트하다. 그리고 무게는 500g으로 지윤테크의 스마트폰 짐벌인 스무스4보다 가볍다.

 

스마트폰부터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사실 스마트폰과 1인치 카메라,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장착하기에 기존의 원 핸드 짐벌은 소형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부피와 무게면에서는 여전히 부담스러웠다. 새로운 크레인M2는 높이 23cm, 무게 500g으로 현존하는 짐벌 중 가장 작고 콤팩트하며 페이로드는 약 700g으로 스마트폰, 액션캠, 1인치 카메라,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 등을 장착해도 운용에 큰 부담이 없다.

 

와이파이를 활용한 녹화, 녹화 해제, 줌 인, 줌 아웃

크레인M2는 지윤테크 짐벌 중 최초로 와이파이를 활용한 카메라 연동이 가능한 짐벌이다. 더 이상 번거로운 컨트롤 케이블을 활용해 카메라와 짐벌을 연결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면서 크레인M2와 호환되는 카메라 기종은 녹화, 녹화 해제, 줌 인, 줌 아웃 등의 컨트롤을 크레인 M2의 조작부로도 할 수 있다.

 

6가지 촬영 모드

크레인M2는 소형 원 핸드 짐벌이지만 지윤테크의 플래그십 원 핸드 짐벌인 크레인3랩과 동일한 6가지 전문적인 영상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PF(Pen Follow), L(Lock), F(Follow), GO, POV(Point Of the View), V(Vertex) 모드로 상황에 따른 모드 변경과 다채로운 운용이 가능하다.

 

최대 7시간의 배터리 타임과 보조 배터리 운용

크레인M2는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로 최대 7시간까지 운용이 가능하다. 완충까지 2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보면 운용의 효율성은 검증된 것이다. 특히 핸들 측면에 장착된 USB C 타입 충전 단자로 야외에서도 스마트폰 보조배터리와 충전기를 활용한 전력공급이 가능하다.

 

2개의 1/4인치 나사선 탑재

크레인M2는 하단과 측면에 2개의 1/4인치 나사선이 탑재되어 있다. 그렇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1/4인치 사진, 영상용 액세서리를 그대로 장착할 수 있는 것이다. 삼각대, 지브 암, 모노 포드 등 모든 1/4인치 나사를 사용하는 장비에 크레인M2를 운용할 수 있다.

 

마치며

대부분의 짐벌은 크기와 페이로드, 그리고 장착할 수 있는 장비의 영역이 정비례하는데 크레인 M2는 크기와 무게는 줄어들면서 오히려 활용성은 향상됐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액션캠, 1인치 카메라,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모두 장착이 가능해 스마트폰부터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는 1인 크리에이터, 특히 유튜버들에게 최적화된 장비라고 할 수 있다.

 

------------------------------------------------------------------------------------------------------

 

김승록 작가

1인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1인 크리에이터다. ‘레드미라쥬’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으며 사진, 영상 촬영 액세서리 기업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리뷰는 물론 뮤직 비디오, 뷰티 메이크업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