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SLR 카메라에서도 영상 기능을 빼놓을 수 없는 세상이 됐다. DSLR 혹은 미러리스로 전문적인 영상작업을 진행하는 제작자들이 늘어나면서 LCD에 대한 중요도 또한 높아졌다. 과거 LCD 창은 설정을 확인하거나 촬영한 결과물을 프리뷰하는 용도에 그쳤다. 하지만 카메라에 영상촬영의 기능이 탑재되면서 LCD는 캠코더의 모니터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실시간으로 녹화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인 셈이다. 그렇다면 이 중요한 LCD를 더욱 선명하고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금부터 소개하는 SMDV의 제품을 주목하길 바란다.

 

Point1. 집중도가 높아진 촬영 환경

뷰파인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주변 시야를 차단할 수 있어 집중도가 향상된다는 것이다. 사진의 경우에 뷰파인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영상 촬영 시에는 더 큰 화면인 LCD를 이용해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큰 화면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LCD를 이용하면 주변 시야를 차단해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주변의 영향에 취약하다. 대표적으로 넓은 시야로 인한 촬영자의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이다. SMDV의 HD LCD 뷰파인더는 카메라의 LCD 화면에 장착해 뷰파인더처럼 사용할 수 있다.

커버가 없을 때
커버가 없을 때
커버가 있을 때
커버가 있을 때

 

Point2. 주변 빛 차단으로 더욱 선명한 화면

빛이 풍부한 맑은 날씨에 촬영하는 것이 사진과 영상 모두에게 좋다. 단 불편한 점은 빛으로 인한 화면 흐림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는 것인데 적정 노출, 정확한 색감이 중요한 촬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물리적 요인들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도가 필요하다. SMDV의 HD LCD 뷰파인더는 뷰파인더임에도 빛 가리개의 역할도 동시에 수행한다. 펼쳤을 때 깊이는 6cm로 콤팩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빛을 차단해준다. 방해되는 주변 잡광을 제거해 시각적으로 선명한 LCD 화면을 볼 수 있다.

 

Point3. 더 크고 넓게 보는 LCD 뷰파인더

SMDV의 HD LCD 뷰파인더는 LCD 화면을 뷰파인더처럼 보면서 촬영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내장 렌즈의 배율 때문에 LCD가 보여주는 화면을 더 넓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 LCD를 확대하여 시야를 제공하기에 고화질 확대 촬영이나 접사, 매크로 촬영 등에 효과적이다.

 

Point4. 편리한 조작성과 휴대성

설치와 해제는 자력으로 편리하게 떼었다가 붙였다 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 촬영 환경의 변화가 잦은 포토그래퍼나 비디오그래퍼에게 최적의 조작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HD LCD 뷰파인더와 함께 제공되는 Gen5 스크린 프로텍터를 이용하면 되는데 프로텍터는 금속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2가지 버전을 가지고 있다. LCD화면에 액정보호 필름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금속 프레임과 액정보호 필름이 함께 있는 것과 이미 보호필름이 붙어있거나 터치 스크린일 경우에 사용하는 프레임이 별도로 있다. 이를 카메라 LCD 뷰파인더의 테두리에 붙여주면 설치는 끝난다. 펼쳤을 때의 가로, 세로, 깊이는 70mm x 60mm x 60mm이며 접었을 때는 깊이가 15mm로 줄어들어 휴대성이 극대화된다. 바지 주머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정도다. HD 뷰파인더를 구매하면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도 함께 제공하는데 이는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필수품이면서 수납했을 때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캐논, 니콘, 소니, 후지필름, 올림푸스, 펜탁스 제품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호환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색상은 검정, 빨강, 파랑, 노랑 등 총 4가지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주요 POINT

· 효과적인 빛 차단, 야외 비디오 및 사진촬영에 최적 
· 고화질 확대, 접사 촬영, 노출 및 컬러 모니터용 
· 금속 및 접이식 디자인, 간편한 휴대 및 보관 
·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