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전문 영상 제작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숄더 백_매틴 리버티 170&180

매틴에서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크기의 캠코더 및 DSLR, 미러리스 장비 수납을 위한 새로운 숄더백을 출시했다. 여유로운 수납과 안전한 장비의 이동, 거기에 더한 기동성으로 무장한 리버티 170&180시리즈다.

 

카메라 가방의 기본은 안전한 장비보관

고가의 카메라 장비들을 보관 및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방의 안정성과 내구성이 중요하다. 매틴의 리버티 170&180시리즈는 합성섬유 중 인장강도가 강한 폴리에스터와 합성 소재들을 사용한 카메라 가방이 다. 이들 소재는 튼튼하면서도 가벼워 여러 아웃도어 가방에 많이 사용된 소재다. 가방 외부, 손잡이, 어깨끈, 외부 파우치 등에 적용된 소재는 무거운 촬영 장비를 실음에도 소재의 늘어짐이나 뜯어짐 등 장비의 훼손 확률을 줄였다. 방수와 방오 등의 기능으로 외부 오염에 강해 관리가 쉬우며 따로 레인 커버를 제공해 비가 내리는 촬영환경, 바다나 강, 산악지형 등 극한의 야외환경에서도 가방을 보호한다. 트롤리 캐링 시스템으로 여행용 캐 리어에 장착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캠코더부터 DSLR, 미러리스까지 넉넉한 수납

전문가급의 대형 숄더백임에도 170의 경우 약 1.9kg, 180의 경우 2.1kg으로 차별화된 경량화가 특징이다. 인위적으로 하드한 자재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내부는 벨크로 방식의 쿠션 파티션으로 장비에 따라 내부 수납공간의 모양을 변경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가변형 구조로 보다 다양한 장비들을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수납한다. 이외에도 가방 전면부에는 태블릿, 노트북, 보조배터리, 수첩과 펜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상단에는 삼각대를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다. DSLR과 미러리스, 3대의 여분 렌즈, 그리고 스트로보와 기타 액세서리들을 수납할 수 있고 캠코더 캐논 HF G50과 프로페셔널 XA40, 소니 HXR-MC88, 파나소닉 AG-CX350, UX90 등도 가능하다. SLR 형태의 카메라와 전문 캠코더 등 프로 영상제작자 또는 사진가, 크리에이터들이 이용하는 대부분의 장비를 수납할 수 있어 활용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