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렌즈의 초광각 줌렌즈 RF15-35mm F2.8 L IS USM은 밝은 조리개 값과 기존 광각 줌 렌즈보다 1mm 더 확장된 15mm에서 35mm의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다. 풍경, 건축 및 원근에 따른 기타 피사체의 극적이면서도 웅장한 모습을 표현하고, 중앙부에서 주변부까지 고른 이미지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AF를 위한 나노 USM과 최대 5 스탑의 흔들림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실내나 기타 빛이 부족한 상황에 대응한다. 다수의 특수렌즈 조합으로 수차와 왜곡 등이 최소화된 이미지를 구현하는 초광각 줌렌즈 RF15-35mm F2.8 L IS USM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R 시스템에 최적화된 렌즈

일반적으로 빛이 굴절되면 수차 현상이 발생한다. 수차는 이미지의 화질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 중에 하나로 이는 대구경 렌즈일수록 심해진다. 캐논 RF15-35mm F2.8 L IS USM은 RF 마운트의 특징인 대구경 마운트와 짧은 백 포커스로 대구경 렌즈를 촬상면 근처에 배치해 광선의 굴절을 유연하게 만들었다. 덕분에 수차가 적은 고화질을 실현하는 동시에 렌즈의 전체적인 크기를 작게 유지할 수 있다.

    
이상적인 이미지로 가는 1%

유리 몰드 비구면 렌즈와 UD렌즈를 사용해 각종 수차를 효과적 으로 보정하고, ASC (Air Sphere Coating) 코팅으로 화질을 저하시키는 플레어와 고스트를 효과적으로 억제, 중앙부부터 주변부까지 고른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광학계는 주변부 왜곡을 줄이기 위한 3매의 비구면 렌즈, 그리고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수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3매의 UD 렌즈를 포함한 총 12군 16매의 렌즈로 이루어져 있다. 이와 더불어 9매의 원형 조리개 날은 날카로운 빛 갈라짐을 보여주며 개방시 조명과 같은 강한 광원도 은은한 원형의 빛 망울로 표현한다. 또한 최대 조리개 2.8의 얕은 피사계 심도는 피사체와 배경을 이상적으로 분리하고 부드러운 초점 전환 효과를 제공해 사진은 물론 영상 제작에도 효과적이다.
    

더욱 넓은 영역을 더욱 크고 웅장하게

기존 광각 초점거리인 16mm에서 1mm 줄어든 15mm로 확장된 광각 영역을 지원하는 RF15-35mm F2.8 L IS USM은 피사체를 더욱 크고 웅장하면서도 역동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더는 물러설 수 없는 상황에서도 더 넓은 영역을 가득 담아낼 수 있다.

    
나노 USM으로 빠르고 매끄러우면서도 조용한 AF

RF 15-35mm F2.8 L IS USM은 캐논 F2.8 렌즈 최초 IS를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용 광각 줌 렌즈다. 렌즈가 카메라와 동시에 흔들림의 양을 감지하고 보정해 CIPA 규격 최대 5스톱의 광학 손 떨림보정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나노 USM 시스템을 적용, 스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는 중에도 소음이 거의 없으면서도 고속의 AF를 경험할 수 있다.

    
조작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컨트롤 링 

RF 15-35mm F2.8 L IS USM은 별도의 독립적인 컨트롤 링이 있으며 컨트롤 링에 조리개, 셔터 스피드, ISO, 노출 보정 등을 추가로 할당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뷰파인더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컨트롤 링으로 스틸 및 비디오 촬영 시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게 적정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단, 컨트롤 링 조작 시 클릭감과 소리가 생성되는데, 유료서비스를 통해 이를 제거할 수 있다.


휴대성과 관리성
RF 15-35mm F2.8 L IS USM은 무게 약 840g, 길이는 약 126.8mm로 EOS R과 결합 시 무게는 약 1,500g, 길이는 약 174mm다. 유사한 스펙의 EOS 5D Mark Ⅳ, 그리고 EF16-35mm F2.8L Ⅲ USM과 비교했을 때 초점거리는 15mm로 1mm 확대, 무게는 180g 감소, 길이는 17mm가 감소해 스펙이 업그레이드됐음에도 휴대성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인 성능 제공을 위해 렌즈 마운트, 스위치 패널 및 모든 링에 방진 및 방적 구조를 적용했다. 다른 L 렌즈와 동일한 내충격성을 보유해 극한의 촬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불소 코팅으로 청소나 관리가 수월하다.


주요 Point 
· 기존 광각 초점거리인 16mm에서 1mm 줄어든 15mm로 확장된 광각 영역 
· 유리몰드 비구면 렌즈와 UD렌즈를 사용해 각종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 
· 최대 조리개 2.8의 얕은 피사계 심도는 피사체와 배경을 이상적으로 분리 
· 캐논 F2.8 렌즈 최초 IS를 탑재한 풀프레임 광각 줌 렌즈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