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고속 촬영기기 전문 제조사 Vision Research는 각종 산업, 국방, 의료 등의 연구부터 미디어 제작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응하는 고속카메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Phantom Miro C 시리즈는 좁은 공간에서의 실험을 촬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특수한 초소형 고속카메라로, 대응하지 못하는 환경이 없다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난 활용도를 자랑한다. 최근 Vision Research는 한층 더 강력한 고속 촬영 성능을 탑재한 새로운 Miro C 시리즈 고속카메라 Phantom Miro C320을 출시했다. 기존 모델들의 ‘작고 가벼운 무게’라는 특장점을 계승하면서 Full HD 해상도에서의 고속 촬영까지 가능한 고속카메라다.

 

에디터 박지인

 

다양한 활용도와 견고함

Phantom Miro C 시리즈의 특징은 큐브를 닮은 외형에 있다. 73x73x82.5mm의 매우 작은 크기로 아주 협소한 장소나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도 설치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출시된 Miro C320도 이러한 설계를 공유해 각종 산업 현장이나 연구 분야의 실험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특히 강한 충격이 가해질 수 있는 실험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데, 미 국방성 내구성 표준 테스트(IAW MIL-STD-202G)를 기준으로 170G의 충격과 24Grms의 진동까지 견딜 수 있어 자동차의 충돌 테스트와 같은 거친 실험에서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

Phantom Miro C320은 전작 대비 이미지 품질과 고속 촬영 부문에서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먼저, 선명하고 세밀한 디테일의 묘사를 위해 개당 10마이크론 크기의 픽셀들로 이루어진 2메가픽셀의 새로운 이미지 센서가 탑재됐다. 전작이었던 C110과 C210 모델에 사용됐던
개당 5.6 마이크론 크기의 1.3메가픽셀 이미지 센서에 비해 픽셀의 크기는 물론 총 픽셀 수도 개선됐다. 센서의 개선으로 묘사력과 고감도에서의 이미지 품질이 우수해졌다. 촬영 가능한 이미지 해상도 또한 최대 1920x1080, 방송용 영상 규격에 해당하는 Full HD급 해상도로 크게 향상됐다. 최대 해상도에서의 고속 촬영은 초당 1,480장까지 지원하며, 최소 해상도에서는 초당 94,695장에 이르는 강력한 고속 촬영 성능을 보여준다. 더욱 우수해진 해상력과 슬로우 모션 기능으로 작고 세밀한 움직임의 순간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게 됐다.

 

안전한 데이터 보호 시스템

실험 및 연구 분야를 위해 고안된 특수한 카메라인 만큼 편리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저장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Miro C320은 8GB, 16GB의 두 가지 내장 메모리를 지원하고 있다. 메모리는 63개 영역으로 분할할 수 있는데, 촬영 즉시 영상을 내용에 맞게 분류할 수 있어 전체적인 워크플로우를 단축시킨다. 비휘발성 메모리인 128GB Cineflash 메모리도 기기에 같이 내장돼 있다. 8GB의 데이터를 총 13개까지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Miro C320의 전력 시스템도 눈여겨 볼만하다. 기기에 직접 전력을 공급하는 AC 전원 이외에도 백업을 위한 내부 배터리가 탑재돼 있다. 실험 도중 돌발 상황으로 인해 전력이 손실되더라도 내부배터리를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사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다양한 실험 환경에 대응하는 내구성과 안정적인 데이터 시스템, 우수한 화질 등 더욱 향상된 촬영 시스템을 갖춰 리뉴얼된 Miro C320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산업 분야의 흐름에 대응하는 최적의 모션 분석 솔루션이 되어 줄 것이다.

 

SPEC

풀해상도

1920 x 1080 픽셀

최대 촬영속도

1,480 fps(풀해상도) / 94,695 fps(최소해상도)

최단 노출속도

1μs

내장메모리

8, 16GB

비휘발성메모리

128GB Cineflash

픽셀 심도

12 bit

카메라제어

Phantom Camera Control Software(PCC)Multi-Cam softwareSDK available

Image-Based Auto-Trigger

포함

비디오 출력

HD-SDI

렌즈

1" C- mount

충격

170G IAW MIL-STD 202G (without lens)

진동

24 Grms, IAW MIL-STD 202G (without lens)

크기

73x73x82.5mm

무게

0.54kg

전원

16-32VDC, 13W

배터리

Rechargeable battery for back-up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