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정밀하면서 유연한 트라이포드 시스템 NOVOFLEX

카메라 액세서리 브랜드 NOVOFLEX는 1948년 독일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71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니고 있다. 지난 70년의 세월 동안 매크로 렌즈, 파노라마 시스템, 뷰파인더 등 다양한 전문 촬영 기기들을 만들어왔으며 특히 매크로, 어댑터, 파노라마 시스템에 특화된 장비들을 다수 개발해왔다. 더불어 모듈형으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변신이 가능한 트라이포드, 다리가 4개인 쿼드포드 등 독특한 제품 라인업 또한 갖추고 있다. 이제 NOVOFLEX의 모듈형 트라이포트 시스템과 ‘CLASSIC BALL 3’ 볼 헤드, 독특한 디자인과 사용법으로 디자인상을 수상한 ‘MagicBall’을 소개한다.

 

유연한 활용성이 돋보이는 모듈형 삼각대 시스템

NOVOFLEX의 트라이포드 시스템은 중앙의 베이스를 중심으로 카본 또는 알루미늄의 삼각대 다리와 헤드로 이루어져 있다. 트라이포드 베이스는 다리와 헤드를 연결하는 주요 부품 중에 하나이며 이를 중심으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트라이포드를 만들 수 있다. 즉 원하는 부품을 자유롭게 추가 또는 분리할 수 있는 모듈형인 것이다.

모듈형의 장점은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보다 넓다는 것인데, 특정 목적을 가진 삼각대의 경우 최적화되어있는 부분 이외에는 이렇다 할 사용처를 찾기 어렵지만 NOVOFLEX 의 경우 카본 소재와 알루미늄 소재, 미니 다리 등 여러 형태의 다리를 바꿔 적용하기만 하면 미니 트라이포드로 또 트래블러 형, 중·대형 트라이포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NOVOFLEX 트라이포드의 또 하나의 특징은 중앙에 센터칼럼이 없어 부피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다리의 각도는 다리 상단부, 베이스의 몸통에 있는 버튼을 눌러 조작할 수 있다. 클릭 스탑으로 20, 40, 60, 87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로우앵글 촬영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다리를 분리해 모노포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클래식 볼 3

NOVOFLEX의 헤드 시리즈는 정확한 계측이 필요한 전문 촬영 영역에서 활약해온 NOVOFLEX만의 기술들이 집약되어있다. 클래식 3 또한 마찬가지다. 퀵릴리즈 유닛을 추가해 간편하게 장비를 탈착시키며 사용할 수 있으며 3방향에서의 드롭 노치로 손쉬운 가로세로 프레임의 전환, 지면이나 항공촬영에서 이점을 보인다. 또한 볼의 움직임은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해 장비를 놓쳤을 때도 부드럽게 볼이 이동하여 혹시 모를 카메라의 이탈 확률을 현저하게 줄인다. 파노라마 기능도 지원한다.

 

디자인의 혁신 MagicBall

MagicBall은 마치 볼 헤드를 뒤집어 놓은 듯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과거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한 헤드 라인업이다. 틸트, 패닝 바가 있어 구도의 변경이나 회전 등 조작이 편리하며 표면은 긁힘에 강하면서 도 매끄러운 재질로 코팅되어 진동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인다. 손잡이 부분을 돌리면 잠금, 마찰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회전 및 원하는 위치에서 더욱 직관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주요 Point

• 다양한 형태로 조립이 가능한 모듈형 시스템 
• 워머 그립으로 겨울철에도 안심하고 사용 
• 카본과 알루미늄 소재 선택 가능 
• 분리형 다리는 모노포드로 활용 가능 
• 파노라마와 정확한 계측 촬영에 최적화된 헤드 라인업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