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나 영상 촬영에 있어 조명은 필수적인 장비다. 조명을 통해 빛을 확보하는 것만으로도 훨씬 다양한 환경에서 깨끗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빛의 세기와 방향을 바꿔가며 피사체에 다양한 대비효과를 줄 수 있고, 주변 환경과 분리시켜 화사하고 명확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 즉 표현 영역을 확장시켜주는 장비가 조명인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시중의 조명 액세서리 중에서도 발군의 활용도를 자랑하는 휴대용 지속광 LED 조명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크기에 150개의 LED 소자가 선사하는 밝은 광량, 다양한 기기와 대응하며 어떠한 공간에서도 자유로운 촬영을 돕는 고독스의 LEDM150을 만나보자.

 

에디터 박지인

 

1. 높은 휴대성

 

LEDM150은 가볍게 휴대하면서 촬영자가 필요할 때 빠르게 빛을 확보할 수 있는 콤팩트한 지속광 조명이다. 본체 기준 가로 132mm, 세로 80mm, 두께 20mm의 크기로 스마트폰에 비견되는 작은 외관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순 중량도 170g에 지나지 않아 실제 체감으로는 거의 무게를 느낄 수 없는 수준이다. 배터리를 기기에 직접 내장시키는 시스템을 채택해 별도의 외장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한 것도 LEDM150을 돋보이게 하는 장점이다.

*USB 포트를 통해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면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2. 간편하고 직관적인 조작

 

제품의 조작은 기기 좌측면의 광량을 설정하는 다이얼과 배터리 표시등, 충전 상태등, 전원 On/Off 버튼, USB 포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모든 조작부를 그림과 같이 배치해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좌측면 모서리에 자리한 광량설정 다이얼은 단계 없이 부드럽게 조절이 가능한 무단 조정 방식을 채택했다. 유저의 촬영 환경에 맞게 세밀하게 맞출 수 있다. 배터리 표시등과 충전 상태등은 일자의 형태로 좌측 상단에 연달아 배치돼 있다. 배터리 표시등은 흰색으로 표시되며 총 3단계로 배터리의 양을 나타낸다. 충전 상태등은 좌측면 하단의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하고 있을 때만 점등되는데, 초록색으로 표시해 배터리 표시등과 구분하고 있다. 전원 버튼은 광량설정 다이얼과 USB 포트 사이에 위치한다.

*완충 유무는 충전 상태등과는 별도로 기기 후면에 붉은 색으로 표시된다.

 

3. 150개의 LED 소자

LEDM150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휴대성과 강력한 광량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것이다. 기기의 전면부 안쪽으로 150개의 LED 발광 소자가 빼곡하게 탑재돼 있다. 최대 9W의 광량으로 0.5m 기준 1029LUX의 강한 빛을 제공한다. 실내 및 야간 촬영은 물론 자연광 아래서 그림자를 채우는 필 라이트(Fill light)로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광량이라 할 수 있다. 피사체와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며 촬영을 진행한다면 촬영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연출이 가능할 것이다.

 

 

4. 360도 전 방향 고효율 냉각 시스템

발열 관리는 오랜 시간동안 기기를 운용해야하는 영상 촬영 장비의 필수적인 조건이다. 발열에 대처하지 못하는 조명들은 촬영을 진행하는 동안 안정적인 스펙을 보여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의 수명 또한 짧다. LEDM150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의 흡수와 방출에 특화된 히트싱크를 내장하고 기기의 상하좌우 면에 방열구를 배치했다. 360도의 전 방향으로 열을 방출하면서 발열에 대해 문제를 느끼지 못할 만큼 효율적인 냉각 성능을 보인다. 방열 과정 중에 소음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기기 운용 중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낄 만한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배제했다고 할 수 있겠다.

 

5.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조명

다양한 촬영기기와 함께 활용하기 위한 보조 액세서리들을 같이 제공하는 것도 LEDM150의 매력이다. LEDM150은 스마트폰 브라켓과 L타입 브라켓을 기본 구성품에 포함시키고 있다. 스마트폰 브라켓은 기기 후면 좌측에 장착시킬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렌즈 화각에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거치가 가능해 비디오 촬영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L타입 브라켓은 기기 하단의 1/4인치 나사산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카메라 핫슈에 대응하며 각도의 조절 또한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삼각대나 스탠드에 장착해 단독 조명으로서도 사용할 수 있다.

 

SPEC

제품명

LEDM150

배터리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3.7V-3000mAh

광량

최대 9W

색온도

5600K±300K

밝기(LUX)

1029(0.5m)

LED 소자 개수

150

작동온도

-10~50°C

크기

132mm*80mm*20mm(L타입 브라켓,스마트폰 브라켓 제외)

순중량

170g

문의처

고독스 한국 공식수입사 가우넷

02-777-2672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