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Body
밤하늘의 경이, 천체사진에 특화된 EOS Ra

캐논이 야경과 천체사진에 특화된 EOS Ra를 발표했다. Ra는 R대비 높은 Hα선 투과율을 가지고 있어 밤하늘의 별들을 더욱 밝고 선명하게 담을 수 있다. 고감도 촬영에서 필요한 저노이즈 성능은 물론 특수 필터를 내장해 선명하면서도 경이로운 야경, 천체사진을 제공한다.

 

빛의 파장과 광학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필터

 

EOS Ra는 천체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파장의 광학 성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빛 표현을 극대화하는 필터를 CMOS 센서 전면부에 설치했다. 이 필터는 수소가 별이나 행성에 떨어져 이온화하면서 방출하는 수소 알파, 다시 말해 Hα선의 투과율을 높여 별들이 발광하는 빛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한다. 성운을 더욱 생생한 짙은 붉은 성운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높아진 상용 촬영 감도

스틸 사진 촬영 시 ISO 감도를 최대 40,000까지, 영상 촬영 시에는 최대 25,600까지 지원해 빛이 극도로 부족한 상황에서도 보다 정확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 노이즈를 최대로 억제해 초점을 잡기 쉽지 않은 어두운 상황에서 유용한 기능이다.

 

RF렌즈를 비롯 EF렌즈도 활용 가능. 더욱 넓어진 표현력

EOS Ra는 기본적으로 RF 시스템을 그대로 채용하며 마운트 어댑터를 결합하면 약 70여종에 이르는 EF 렌즈들을 이용할 수 있어 표현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렌즈의 선택지가 다양해 작가의 용도와 목적에 따른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뷰파인더는 0.5인치 OLED에 비구면 렌즈를 설계에 집어넣어 최소한의 왜곡으로 대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OLED 기반 디스플레이는 약 370만 도트로 매우 선명하고 섬세한 이미지를 제공, 초점을 쉽게 확인하고 표시되는 광범위한 이미지 데이터를 볼 수 있다.

 

별의 움직임을 영상으로 만든다

최대 30fps의 4K 비디오 녹화 기능과 4K 타임랩스 기능을 갖춰 밤하늘을 가로지르는 별의 움직임을 선명하고 세밀하게 기록할 수 있다.

 

x30, 라이브 뷰에서 높은 배율로 정확한 초점 컨트롤

EOS Ra은 라이브뷰 촬영 시 화면을 최대 30배까지 확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캐논의 EOS 시리즈 중에서 Ra에 처음으로 탑재된 기능이며 작은 별과 같은 피사체도 매우 정확하게 초점을 컨트롤 할 수 있다.

EOS Ra

· EOS R 대비 약 4배 높아진 Hα선 투과율

· 별과 성운을 더욱 선명하고 화려하게 표현

·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30배 확대 배율 지원

· ISO 40,000의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

· EF 및 RF 렌즈 라인업과 호환해 다양한 표현 가능

이미지 센서 약 3,030만 화소 CMOS 센서
초점 방식 듀얼 픽셀 CMOS AF
연속 촬영 초당 8매
마운트 RF마운트 (마운트 어댑터 사용 시 EF렌즈군도 이용 가능)
ISO 감도 (정지 이미지) ISO 100 ~ 40000
모니터 3.15형, 약 210만 도트
촬영 가능 매수 (1회 충전 기준) 상온에서 약 370매, 저온에서 약 350매
크기 / 무게 약 135.8 x 98.3 x 84.4mm / 약 660g (배터리 팩 및 카드 포함)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