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은 빛으로 다양한 연출을 만드는 액세서리다. 여러 종류의 선택지가 있지만 그 중 활용도 높은 조명을 꼽자면 스피드라이트만한 게 없다. 높은 휴대성과 준수한 광량으로 다양한 환경에 대응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 발광면적이 좁아 부드러운 빛을 표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조명장비 전문 제조사 SMDV가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스피드라이트를 위한 소프트박스, SPEEDBOX-60이 그 주인공이다. 이제 스튜디오에서 연출하는 부드러운 빛을 스피드라이트와 SPEEDBOX-60의 조합을 통해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에디터 박지인

 

콤팩트한 디자인 & 높은 휴대성

SPEEDBOX-60은 휴대용 조명을 대표하는 스피드라이트에 최적화된 소프트박스다. 함께 활용하는 스피드라이트와 마찬가지로 작고 가벼우며, 휴대하기 용이하게 만들어졌다. 0.7kg의 초경량화된 무게를 보이며, 펼쳤을 때의 사이즈는 높이 60cm, 넓이 52cm에 불과해 좁은 실내에서도 공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육각형 형태의 디퓨져, 스피드링, 브라켓과 미니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담아 휴대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빠르고 간편한 설치 시스템

SMDV의 소프트박스 라인업의 특징은 빠르고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스피드링과 스피드라이트 전용 브라켓만 유심히 살펴보면 누구나 직관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디퓨저의 제품 끝에 있는 살대를 스피드링의 살대 구멍에 삽입하고 디퓨저에 부착된 고무밴드를 살대홀더 걸림 장치에 걸어준 후, 각각의 살대를 스피드링 홈으로 소리가 날 때까지 당겨 펼치면 디퓨저와 스피드링의 결합이 끝난다. 브라켓은 스피드라이트를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와 디퓨저와 결합하는 Y자 브라켓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Y자 브라켓을 디퓨저 뒷면의 두 개의 홈에 삽입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높이에서 나사를 돌려 단단하게 고정시키면 소프트박스의 모든 설치가 끝난다. 이제 거치대의 미니슈에 스피드라이트를 거치하고 디퓨저의 구멍 안쪽으로 발광부를 알맞게 넣으면 피사체 전면으로 고르게 퍼지는 부드러운 빛의 표현이 가능해진다.

 

스피드라이트 전용 무선 동조 브라켓

SPEEDBOX-60의 브라켓 SB-02은 스피드라이트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한 설계가 적용됐다. 스피드라이트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거치대 역할을 함과 동시에 무선 동조기의 수신기를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의 모서리에 1.5V AA 사이즈 배터리를 삽입할 수 있는 배터리 홀더가 있다. 이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동조기 수신기에 신호를 보내 촬영 도중 플래시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방지한다. SMDV의 무선 동조 시스템 플래시웨이브 3와 호환되며 이를 통해 빠르고 쾌적하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다.

 

SPEC

제품명

SPEEDBOX-60

디퓨져

육각 형태 일체형 디퓨져

크기(H x W x D)

60cm x 52cm x 34cm

무게

0.7kg

구성품

전용 브라켓, 디퓨져, 스피드링, 미니슈, 무선동조기(송․수신기)

문의

SMDV / www.smdv.kr / 051-324-0788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