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장비 수납 설계, 가볍고 뛰어난 내구성으로 전문 영상 제작자들의 수많은 선택을 받아 온 NEP의 비디오카메라 가방 SBPH 시리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 리뉴얼의 목적은 휴대성의 개선이다. 기존에는 중형 비디오카메라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 모델 SBPH-3A에만 여행용 캐리어 손잡이와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형 모델인 1C, 중형 모델 2A에도 같은 기능을 탑재시킴으로서 SBPH 시리즈의 1C, 2A, 3A 모델에서 모두 이와 같은 기능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라이트한 구성의 촬영 현장에도 간편하게 장비를 휴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기존 모델들의 높은 활용도를 유지하면서 편의 기능을 더해 더욱 효과적인 휴대 솔루션으로 거듭난 NEP의 SBPH 시리즈를 만나보자.

에디터 박지인

 

본격 비디오카메라 가방

이번에 소개할 NEP의 SBPH 시리즈는 비디오그래퍼들의 안전하고 빠른 장비 휴대를 위해 설계된 가방이다. 시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진 촬영 장비를 위한 가방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바로 수납공간의 높이에 있다. 높이를 크게 늘려 상대적으로 큰 부피를 자랑하는 영상 장비들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설계했다. 내부에는 이동 시 카메라가 흔들려 파손되는 일이 없도록 가방의 밑면과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밴드가 설치돼 있다. 또한 가변형 파티션 구조를 채택해서 유저의 장비에 따라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해 카메라 및 주변 액세서리들을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수납할 수 있는 장비들은 각 모델의 크기에 따라 상이하다.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인 SBPH-1C는 PXW-X70, XA35 등 소형 캠코더에 최적화되어 있다. SBPH-2A는 PXW-X200, XF305 등의 DV 카메라 그리고 가장 큰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SBPH-3A는 PXW F55, FS700과 같은 중형 카메라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편리한 이동을 위한 변신

NEP와 함께 SBPH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는 한국의 공식 대리점 싸이먼은 기존 유저들이 사용하면서 요구했던 니즈들을 종합해 제품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대상 모델은 SBPH-1C와 SBPH-2A 모델로, 기존 SBPH-3A에 탑재했던 가방과 캐리어를 결합해 휴대할 수 있는 기능을 1C, 2A 모델에도 적용했다. 캐리어에 장착하는 방법은 시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장거리 이동에 특화된 크로스백들과 비슷하다. 가방의 후면에 가방과 동일한 소재로 제작된 홀더를 덧댔다. 열 십(十)자 방향으로 캐리어의 손잡이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내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가방을 캐리어에 거치할 수 있게 했다. 리뷰 과정에서 28인치 캐리어에 장착시켜 봤다. 홀더의 공간이 모자라거나 지나치게 크게 제작되지 않아 가방이 단단하게 밀착됨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강한 내구성으로 모양이 일그러지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신뢰할 수 있었다.

 

마치며

영상 제작자들은 현장감을 담는 콘텐츠의 특성상 잦은 이동은 물론 하루 이상의 장기간 동안 촬영 일정이 지속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때문에 촬영 장비 이외에도 개인 짐을 휴대하게 되는데, 여러 로케이션에서 업무를 진행하며 이와 같은 짐들을 옮기는 것은 결코 만만치 않은 일이다. NEP가 선보이고 있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카메라 가방 SBPH 시리즈, 그리고 여기에 휴대성을 더한 이번 리뉴얼 소식은 이러한 고충을 겪고 있는 비디오그래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촬영 현장 속에서 장비의 휴대에 대한 고민과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말하고 싶다.

 

SPEC

 

SBPH-3A

외측 사이즈

H320 x W570 x Pocket 50*2 x D320mm + Pocket 30mm

내측 사이즈

H280 x W530 x D280mm

무게

약 3.4kg

파티션

4개(내측 3개 + 바닥 1개), 탈부착 가능

 

SBPH-2A

외측 사이즈

H285 x W480 x Pocket 35*2 x D215mm

내측 사이즈

H250 x W440 x D185mm

무게

약 2kg

파티션

3개(내측 2개 + 바닥 1개), 탈부착 가능

 

SBPH-1C

외측 사이즈

H280 x W360 x Pocket 35*2 x D170mm

내측 사이즈

H250 x W340 x D150mm

무게

약 1.1kg

파티션

2개(내측 1개 + 바닥 1개), 탈부착 가능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