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무게, 4000만 이상의 고화소, 10연사 이상의 고속 촬영. 오늘날 시중에 등장하는 카메라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고, 이에 따라 촬영의 필수 액세서리로 손꼽히는 삼각대 또한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고 있다. 휴대성과 안정적인 지지력, 촬영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능성까지. 2010년 영국에서 시작된 3 Legged Thing은 이러한 사진가들의 요구를 목표로 등장한 삼각대 브랜드다. 리버스 폴딩 시스템과 가볍고 견고한 카본 재질, 20배 이상의 하중 대비 중량 비를 갖춘 이들의 프로페셔널 삼각대 라인업은 현 시장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기술력을 보여준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3 Legged Thig의 플래그십 프로페셔널 삼각대, Winston이다. 견고한 카본 소재와 40kg의 지지하중, 최대 1.89m까지 확장되는 이 삼각대는 프로의 모든 촬영 환경에 대응하는 가장 이상적인 플래그십 삼각대의 모습을 보여준다.

 

플래그십에 걸맞는 Full Size

3 Legged Thing의 Winston(이하 Winston)은 풀 사이즈의 삼각대로, 프로페셔널 삼각대 라인업 중 가장 넓은 촬영 범위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 높이는 1.89m까지 지원하며, 볼 헤드까지 합산할 경우 1.99m에 이르는 높이로 극한의 하이앵글을 연출할 수 있다. 중앙 센터 컬럼을 내릴 경우의 높이는 1.5m, 센터 컬럼을 제거하고 가장 낮은 높이로 설정했을 때의 최소 높이는 17cm이다. 촬영자의 눈높이에서 촬영하는 아이 레벨 앵글의 촬영이나 낮은 높이의 로우 앵글 촬영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펙이다. 3 Legged Thing 삼각대의 주요 특징인 리버스 폴딩 시스템이 적용돼 휴대할 때는 60cm로 매우 콤팩트하게 축소시킬 수 있으며, 볼 헤드 포함 약 2.15kg으로 매우 인상적인 휴대성을 갖추고 있다.

40kg의 지지하중

Winston은 최대 40kg의 지지하중으로 제품과 대비했을 때 약 23배에 이르는 무게를 견딜 수 있다. 동급 프로페셔널 삼각대 가운데서도 손꼽히는 하중 대비 중량 비 설계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술의 비밀은 3 Legged Thing만의 독보적인 카본 공법에 있다. 3 Legged Thing은 모든 카본 소재 삼각대 제품에 일본산 최고급 카본 탄소섬유를 사용한다. 총 8겹의 카본을 겹쳐 제작해 극강의 하중력과 단단한 내구성,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다. 다리의 각도는 23°, 55°, 80°를 지원한다. 모든 삼각대는 설정하는 다리의 각도에 따라 지지하중이 상이하고 Winston 또한 지지하중이 변화하는데, 일반적인 각도인 23°에서는 40kg, 55°는 25kg, 직각에 가까운 80°는 15kg까지 거치가 가능하다. 지면에 닿을 듯이 펼친 각도에서도 여전히 전문 사진가들의 워크플로우에 필요한 무거운 풀프레임 DSLR과 렌즈의 조합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지지력을 보여준다.

 

정밀한 볼 헤드, Air Hed Pro

함께 구성된 볼 헤드 Air Hed Pro는 Winston과 마찬가지로 40kg의 지지하중을 버틸 수 있게 제작되었다. 항공-우주 등급의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채택해 뛰어난 내구성을 보이며, 3 Legged Thing의 특수 잠금 매커니즘이 적용돼 적은 힘으로도 단단하게 체결시킬 수 있다.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일반적인 삼각대 볼 헤드와 다르게 헤드 하단 및 플레이트 상단에 이중으로 파노라마 조절부를 탑재시켜 더욱 정밀한 계측이 가능하다.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 촬영에 있어서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강렬한 형광 주황색을 노브에 가미한 것 또한 눈여겨 볼만한 특징이다. 이외에도 물방울 수평계를 탑재한 점, 도브테일 형식을 채택해 다양한 플레이트와 호환된다는 점 등 플래그십 삼각대 Winston에 걸맞는 성능과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SPEC

최대높이

1.89m(볼 헤드 합산 1.99m)

센터칼럼 내린 높이

1.5m

최소높이

17cm

모노포드 최대 높이

1.5m

접은 길이

60cm

최대 지지하중

40kg

다리각도

23°, 55°, 80°

무게

1.75kg(볼 헤드 합산 약 2.15kg)

문의

고윙, gowingmall.cafe24.com, 070-8865-3091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