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CANON PLEX

캐논플렉스는 사진, 영상, 문화의 ‘즐거움’과 ‘체험’ (Pleasure & Experience)을 모토로 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갤러리, 체험매장, 아카데미, 서포트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 2월 캐논플렉스가 확장 이전했다. 기존 압구정 로데오에 있던 매장을 강남구 봉은사 217로 옮긴 것인데 보다 세련되면서 넓어진 공간구성이 돋보인다. 지난 2월 VDCM이 그 현장을 방문했다.

 

1F

1층은 캐논의 카메라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기존 압구정 캐논플렉스에 비해 넓어진 공간으로 카메라 유저들을 맞이한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전체적인 제품 배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벽을 최소화하고 공간을 하나의 홀처럼 개방형으로 만들었다. 방문자의 효율적인 동선 이동이 가능한 구조다. 스토어의 역할도 겸하고 있으며 전문 상담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관심 있는 카메라에 대한 체험과 정보를 지원한다. 리뉴얼한 타 브랜드 스토어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수준으로 캐논의 다양한 카메라 장비와 액세서리, 포토프린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F, 3F

 

2층과 3층은 캐논의 영상전용관과 서포트센터로 구성되어있다. 캐논의 시네마라인, 그리고 캐논BS의 전문 출력용 프린터와 특수목적 카메라 등이 전시되어 있고 한쪽에는 캐논과 반도 카메라 등에서 취급하는 장비들로 구성한 1인 미디어 체험존을 배치했다. 그리고 유저들의 불편사항 및 수리를 접수할 수 있는 서포트센터가 있다. 접수는 2층에서 수리는 3층에서 진행한다.

 

4F

캐논 아카데미가 위치한 4층은 기존에 부족했던 강의실과 실습장을 대대적으로 확충했다. 강의실은 총 3개, 거기에 더해 실습을 위한 공간도 새롭게 마련했다. 제 2강의실은 전 자리에 컴퓨터를 설치해 사진과 영상편집 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제 1강의실은 가벽을 이용해 실습스튜디오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수강자들을 위한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B1

지하는 캐논 갤러리로 화이트 톤과 밝은 조명으로 화사한 느낌이다. 갤러리도 위의 4개 층과 마찬가지로 넓은 공간 개방감이 돋보이며 가벽을 이용해 확장, 분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전시에 따라서 구성을 달리할 수 있다. 방문 당시에는 캐논의 새로운 플래그십 카메라 EOS-1D X Mark III 정식 출시를 기념한 사진 전시회 ‘頂上(정상)’이 열리고 있었다. 전시는 3월 8일까지 진행된다. 갤러리 내 별도 마련된 공간에서 는 신진 사진작가의 사진을 전시하고, 굿즈 형태로 소장할 수 있도록 사진을 판매하는 플랫폼 ‘Good´s Photo Store’도 운영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은 참여 작가 및 캐논 갤러리 전시 작가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되며, 방문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작품들을 소장할 수 있어 사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NFORMATION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217, 9호선 언주역 4번 출구 도보 1분 
전화번호 
02-6719-8700 
운영시간 
직영매장 : 월요일~일요일(11:00~20:00) 
서포트센터 : 월요일~금요일(09:00~19:00) *토,일 공휴일 휴무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