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많은 카메라들이 블랙, 실버, 그레이 등의 무채색을 띠는데 반해 PEN 시리즈는 톡톡 튀는 색깔과 세련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그중에서 이번에 소개할 E-PL10은 어드밴스드 포토와 아트필터 모드를 탑재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감성 넘치는 표현력을 자랑하는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다. 아트필터에 ‘파인튠’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더욱 기대되는 E-PL10을 미리 만나보자.


초심자가 사용하기 쉬운 조작성

E-PL10은 콤팩트 카메라인 만큼 카메라를 처음 만져보는 사람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터치 AF가 가능해 후면 LCD를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피사체의 초점을 잡을 수 있고, 180도 펼침 가능한 화면이 아래로 내려오는 플립 다운 형태를 띠고 있어 다양한 구도에서 셀카 촬영 역시 가능하다. 여기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OI.Share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이미지 전송이 가능해졌고, 카메라 조작 방법과 촬영 기술 등의 정보들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패션 아이템으로도 OK, 색감이 아름다운 디자인

PEN 시리즈의 명성 그대로 세련된 소재감과 다양한 색감을 채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코디할 수 있는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불어 그립감과 조작이 편리한 다이얼 배치로 외관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더했다.
   

‘파인튠’ 기능을 새롭게 탑재한 아트필터 모드

PEN 시리즈는 다양한 색감이 탑재된 16가지 31타입의 다양한 아트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인 미러리스 카메라다. 블리치 바이 패스, 빈티지, 드라마틱 톤, 크로스 프로세스 등 다양한 아트필터 효과들은 프로페셔널 작가들의 손길이 닿아 있어 누구나 손쉽게 감성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그중에서 E-PL10은 아트필터의 색감과 효과를 조절하는 ‘파인튠’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아트필터 중 ‘팝아트 I, 소프트 포커스’에서 사용 가능한 파인튠 기능은 LCD에 표시된 슬라이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감으로 조정할 수 있다.

    
초보자를 위한 어드밴스드 포토 모드
초심자들도 개성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어드밴스드 포토(Advanced Photo) 모드 역시 탑재했다. AP 모드는 별의 빛 궤적이나, 비교명 합성 사진을 셔터 한 번으로 만들어주는 라이브 컴포지트,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해 몽환적인 사진을 만들어 주는 다중노출 등 간단한 조작으로 어려운 사진 표현도 가능케 하는 등 총 9가지 모드를 갖추고 있다.
   

강력한 3축 손떨림 보정 시스템

E-PL10은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지만 올림푸스 3축 손떨림 보정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야경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손쉽게 고화질 접사 촬영이 가능하다. 강력한 손떨림 보정 효과로 4K 30p 동영상을 핸드헬드로 손쉽게 촬영 가능한 것 역시 특징이다.

 

    
어두운 공간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내장 플래시 탑재

야경에서 유용한 내장 플래시 탑재 역시 E-PL10의 특징이다. 내장 플래시를 사용하면 야경을 배경으로 한 인물 촬영이나 역광같이 어두운 결과물이 나오기 쉬운 환경에서 흔들림 없이 또렷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적정 노출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TTL Flash로 상황에 맞는 편안한 촬영을 돕는다. E-PL10은 ISO100 기준 5.4m, ISO200 기준으로 7.6m가 적정 기준이다. 이외에도 외장 플래시를 통해 TTL 오토, 수퍼 FP, 수동, 오토 등의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KEY POINT
· 아트필터의 색감을 조절하는 ‘파인튠’ 탑재
· AUTO 모드 및 AP 모드 등으로 초보자도 쉬운 촬영 가능
· 내장 플래시 탑재
· 세련된 디자인과 아름다운 표현력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