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캐논, 유튜브 및 브이로그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1인 미디어 카메라 패키지’ 출시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1인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영상 제작 시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1인 미디어 카메라 패키지를 판매한다.

캐논은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면서 1인 영상 제작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을 소개해오고 있다.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유저를 위한 영상 제작 클래스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지난해 유튜브 플랫폼 및 오디오 전문 업체와 다양한 세미나를 주최하면서 1인 미디어를 위한 영상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1인 미디어 패키지 대상 모델은 카메라 및 프로 캠코더 9종(▲PowerShot G7 X Mark III ▲EOS M6 Mark II ▲EOS M50 ▲EOS 90D ▲EOS 200D II ▲EOS R ▲EOS RP ▲G50 ▲G60)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1인 미디어 패키지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DSLR, 미러리스, 프로 캠코더 등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와 외장 마이크, 짐벌, 조명, 삼각대, 핸드그립 등 영상촬영에 필수적인 장비로 구성됐다. 스스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지만, 어떤 촬영 장비를 선택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사용 목적에 맞는 아이템을 제시한다.

1인 미디어 패키지 중, 브이로그를 위한 패키지로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PowerShot G7 X Mark III와 미러리스 카메라 EOS M6 Mark II, EOS M50을 마련했다. 브이로그 영상의 경우에는 일상 속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기 위해 기동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형 경량 사이즈로 핸드 그립 또는 짐벌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적합하다. 브이로그 패키지에는 멀티 그립 HG-100TBR과 단일 지향성 외장 마이크 DM-E100이 포함되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또,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RP와 프로 캠코더 G50/60 패키지는 1인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젠하이저 무선 마이크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한층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담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유튜버, 브이로거 등에게 사랑 받고 있는 고성능 미러리스 EOS M6 Mark II의 펌웨어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이번 펌웨어 버전은 동영상 촬영 시 23.98p 프레임을 새롭게 지원하고, 초점 정확성 등이 개선됐다.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캐논은 지난 EOS R 시스템 펌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오며 유저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오고 있다.

또, 캐논 카메라 유저를 대상으로 브이로그 영상을 공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상, 여행, 요리,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논 카메라로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캐논으로브이로그 해시태그와 촬영 기종을 기입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2일까지이며, 우수 영상 제작자는 EOS M6 Mark II(1명), HG-100TBR 삼각대 그립과 DM-E100 마이크(4명)가 경품으로 증정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교환 기프티콘(30명)이 제공된다.

한편, 1인 미디어 패키지 및 펌웨어 업데이트,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