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RS, TVC-34 Mk2 Versa Series

저격수용 삼각대를 제작할 만큼 정밀한 삼각대 제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RRS. 스튜디오 기어, 볼 헤드, 짐벌 헤드, 트라이포드, 모노포드 그리고 영상용 플루이드 헤드까지 아우르는 풍부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전문 브랜드다. 그중 이번 2월호에서는 RRS의 TVC-34 Mk2 Versa Series와 볼 헤드 BH55 Screw를 소개하고자 한다. 휴대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동급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지지하중을 버틸 수 있고 볼 헤드는 매우 정밀한 수준까지 미세각도 조절이 가능해 극도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전문가를 위한 조합이다.


프로를 위한 전문 삼각대 
TVC-34 Mk2 

TVC-34 Mk2와 볼헤드 BH-55를 결합한 모습
TVC-34 Mk2와 볼헤드 BH-55를 결합한 모습

TVC Versa Series 3 라인업은 33S, 33, 34, 34L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TVC-34 Mk2는 2kg의 무게로 약 23kg에 달하는 장비를 지지할 수 있어 초망원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는 물론 모니터를 장착한 비디오카메라도 가볍게 장착할 수 있는 삼각대다. 최대 높이는 149cm이다. 삼각대 본체의 무게 대비 높은 지지 하중을 끌어올릴 수 있는 비결에는 카본 파이버 소재 채택이 중심에 있다. 카본 파이버는 단단하면서도 탄성을 가지고 있어 외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한다. 스포츠용품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또한 4단의 다리는 트위스트락 구조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락 내부는 실링처리를 진행했다. 덕분에 외부의 오염 물질을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어 조작감은 물론 수명 또한 높아졌다. 다리의 둘레길이가 최대 12cm, 최소 8cm로 시각적은 물론 실제로도 안정감이 있다. 최소 길이는 53.7cm로 상단부의 볼 헤드를 분리해 기내용 캐리어에 수납할 수도 있다. 

물방울 수평계
물방울 수평계
카본 소재의 다리
카본 소재의 다리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 
무게 중심 고리
RRS의 모든 TVC 삼각대에 포함되는 무게중심 고리는 지면이 평탄치 못하거나 바람이 센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가방이나 모래주머니를 걸어서 본체의 하중을 높이면 지면에 더욱 안정적으로 밀착시킬 수 있다. 

 

1/4인치 액세서리 소켓
삼각대의 바깥쪽으로 모니터나 조명 등 필요 액세서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1/4“-20 소켓이 있어 더욱 효율적인 장비의 운용이 가능하다. 

실링 처리 트위스트 락
신형 실링 처리 트위스트 락은 다리의 길이 조절시 락 내부에 유입될 수 있는 요소들을 차단해 장비의 수명을 늘린다.

 

교환형 피트
고무, 락 클로, 스파이크 등 3가지 종류의 피트로 제공된다. 모래나, 울퉁불퉁한 지면 등 여러 상황에 맞게 피트를 활용하면 촬영 전반에서 안정적인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다. 단 락 클로와 스파이크는 별매다. 

다리길이 조절은 트위스트 락 구조를 채용해 쉽고 빠르게 길이를 변경할 수 있으면서도 견고한 잠금 성능을 보인다.
다리길이 조절은 트위스트 락 구조를 채용해 쉽고 빠르게 길이를 변경할 수 있으면서도 견고한 잠금 성능을 보인다.

U링크
삼각대의 다리 각도를 보다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도록 U링크를 탑재했다. U링크는 공기의 흐름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장치다.



유용한 다기능 볼 헤드 BH-55 

볼 헤드 BH-55는 B2-Pro Ⅱ 스크루-노브 스타일 퀵-릴리즈 클램프로 양방향 플레이트인 B9 플레이트를 고정한다. 55mm의 볼 지름으로 23kg의 무게까지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고 장착하는 장비의 무게에 맞게 마찰력을 조절하는 여러 다이얼이 있어 섬세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스크루-노브 클램프와, 마이크로 장력 조절 다이얼이 대표적이다. 원하는 구도를 찾았다면 락 노브로 단단히 고정하면 된다. 또한 가로, 세로의 신속한 전환을 위한 드롭 노치를 채용하고 있다. 볼 헤드 하단에는 0도에서 360도까지 새겨진 파노라마 눈금이 있다. 눈금은 약 2.5도마다 위치해 매우 정밀한 계측에 의한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하다.

다양한 노브와 다이얼이 배치되어 섬세하게 볼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고 볼 헤드 하단에는 파노라마 눈금도 표기되어 있다.
다양한 노브와 다이얼이 배치되어 섬세하게 볼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고 볼 헤드 하단에는 파노라마 눈금도 표기되어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