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액세서리
프로페셔널을 위한 올인원 샷건 마이크, SYNCO Mic-D30

 

영상 콘텐츠에 있어 소리는 단순히 들리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눈으로 보지 않아도 우리는 종이 넘기는 소리를 통해 누군가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고 또 바람 소리와 풀 밟는 소리, 냇가의 물 흐르는 소리를 통해 싱그러운 여름날의 산책과 분위기를 상상할 수 있다. 즉 소리는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정보를 전달하고 감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창작 요소인 것이다. 다수의 프로페셔널과 하이아마추어 영상 크리에이터들은 보다 설득력 있는 사운드를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섬세한 묘사력을 가진 영상 제작용 샷건 마이크를 활용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들의 까다로운 니즈를 만족시킬 하이엔드급 초지향성 샷건 미이크로 시중에서도 여럿 찾아보기 힘든 수준 높은 기술력을 보여준다. 오디오 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SYNCO의 Mic-D30 프로페셔널 샷건 마이크를 소개한다.

 

에디터 박지인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구조

마이크 본연의 수음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기 위한 조건은 무수히 많지만 그중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마이크의 위치다. 소리를 내는 대상과 가까우면 그만큼 마이크의 묘사력은 탁월해진다.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수음할 수 있으며 동시에 주변의 잡음들도 배제하기 쉬워진다. Mic-D30은 214.5mm의 길이로 촬영하는 대상에 매우 가까이에서 수음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21.5mm의 지름으로 이에 준하는 크기의 전면 마이크 캡슐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전면 마이크 캡슐 양 측면에도 수음할 수 있는 수음부를 탑재하고 있어 보다 풍부한 소리를 담는 데 최적화된 설계를 보인다.

 

다양한 고급 기능

Mic-D30은 마이크의 후면에 게인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데, 이는 전문가들에게 매우 선호되는 기능이다. 영상 촬영을 진행하는 도중 현장의 환경에 따라 마이크 자체에서 즉시 수음하는 사운드의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컨트롤러를 아날로그 방식의 무단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함으로서 모니터링 하는 이가 소리의 변화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설계했다. 노이즈의 제어를 위한 기능들도 탑재하고 있다. 75Hz 혹은 150Hz를 선택해 그 이하의 소리를 차단하는 로우 컷 필터 버튼과 바람 소리 감쇠 버튼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후반 작업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필연적인 소음들을 차단할 수 있어 촬영자의 자유로운 활동에도 일조한다.

 

자유로운 용도의 확장성

대부분의 유저들이 하나의 고급 마이크를 다용도로 사용하길 원한다. Mic-D30은 이를 위한 액세서리를 제공해 다양한 용도로의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액세서리에는 충전용 USB-C 타입 케이블과 카메라용 TRS 케이블 이외에도 스마트폰용 TRRS 케이블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전문적인 영상 장비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단한 촬영 혹은 컴퓨터나 호환되는 기타 스마트 기기에서 녹음이 필요할 때에도 Mic-D30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충격방지용 쇼크마운트를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게 설계해 짐벌을 사용할 때 균형을 잡기 용이하게 만들었으며, 붐 장대나 모노포드에 장착할 수 있는 1/4인치 나사산을 탑재하고 있다.

Mic-D30은 프로페셔널에 걸맞은 수음 설계와 최신 고급기능들을 두루 갖춘 마이크다. 특히 인상적인 면은 직관적인 구조다. 복잡한 버튼과 다이얼 없이 단 두 개의 버튼과 하나의 다이얼 모든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다. 타 장비들과의 높은 호환성도 장점이다.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넓은 범주의 촬영을 진행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SPEC

폴라 패턴

슈퍼 카디오이드

반응 대역

20Hz to 20KHz

다이나믹 레인지

119dB SPL

감도

-24dB±2dB

최대 SPL

124dB SPL

아웃풋 단자

USB type C

크기 및 무게

ϕ21,5x214.5mm / 85g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