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삼각대를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스마트폰도 거치하고 싶지만 카메라도, 액션캠도 거치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든다면 선택은 단연 SLIK Multipod 3X4다. 용도에 따라 트랜스포머처럼 척척 변신하는 Multipod 3X4는 상황에 따라 삼각대, 셀카봉 등으로 변신한다. 삼각대 명가로 소문난 SLIK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Multipod 3X4, 무려 12가지 용도로 사용 가능한 올인원 삼각대를 소개한다.

 

액션캠, 스마트폰,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거치할 수 있다
액션캠, 스마트폰,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포드
삼각대 명가 SLIK에서 출시한 Multipod 3X4는 기본적으로 미니 삼각대와 연장폴, 액션캠 마운트, 전용파우치 등을 제공한다. 구성품을 조합하면 카메라, 스마트폰, 액션캠 등 다양한 제품을 거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니 삼각대, 셀카봉, 핸디포드 등으로 활용하다 미니 삼각대와 연장폴을 조합해 스탠드 포드로 조립할 수도 있다. 미니 삼각대와 연장폴을 사용하면 삼각대 높이를 최대 930mm까지 늘일 수 있어 확장성 면에서도 좋다고 할 수 있다.

 

5단 확장 다리 조절부를 통해 편리함을 더했다
5단 확장 다리 조절부를 통해 편리함을 더했다

 

일상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미니 삼각대
미니 삼각대는 길이 215mm, 무게 260g으로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크기와 무게를 지녔다. 또한 5단 확장 다리 조절부를 제공해 필요시 전체 길이를 늘일 수도 있다. 미니 삼각대의 확장부를 활용하면 바닥에서 플레이트 부까지의 높이를 기준으로 최소 길이 180mm에서 최대 길이 215mm까지 높일 수 있다. 다리 내부에는 고정 장치가 따로 있어 촬영 중 의도치 않게 다리가 접혀 높이가 변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 그립 상단에는 콜드슈가 마련돼 있다. 콜드슈 부분에는 외장마이크, 액션캠, LED 조명 등을 연결해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꽤 편리하다.

 

기본제공되는 연장폴을 이용해 셀카봉, 핸디포드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기본제공되는 연장폴을 이용해 셀카봉, 핸디포드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카메라도 끄떡없는 우수한 지지력
1kg의 안전지지하중을 가진 Multipod 3X4는 스마트폰은 물론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탑재 가능하다. 볼 헤드는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를 제공하며 플레이트와 볼 헤드 중간의 나사를 통해 편리하게 탈착할 수 있다. 미니 삼각대 형태로 사용 시 1kg 이하의 콤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트에 부착된 러버 패드를 통해 카메라 하단부의 스크래치 방지와 플레이트의 비틀림을 방지할 수 있다.

 

1kg의 안전지지하중을 가진 Multipod 3X4
1kg의 안전지지하중을 가진 Multipod 3X4

 

총평
SLIK Multipod 3X4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삼각대 중 활용성이 가장 돋보였던 삼각대다. 특히 콤팩트 카메라를 사용해 브이로그를 자주 촬영하는 필자에게 삼각대와 셀카봉을 따로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꽤 매력적이었다. 또한 LED 조명이나 액션캠, 마이크 등을 연결할 수 있는 그립콜드슈를 잘 응용하면 훨씬 더 많은 용도로 쓸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삼각대를 찾는다면 SLIK Multipod 3X4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될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