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가 선사하는 놀라운 이미지 퀄리티에는 G Master 렌즈라는 조력자가 있다. ‘고해상도와 아름다운 보케의 양립’이라는 목표 아래 탄생한 소니의 최상위 렌즈 브랜드, G Master 렌즈는 초고해상도 시대에 부합하는 해상력과 바디의 최신 기술들에 대응하는 고차원적 설계로 렌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써 내려가는 중이다. 지난 2019년 소니는 G Master 렌즈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SEL2470GM, SEL85F14GM, SEL100400GM 렌즈를 모델로 각 분야 최고의 포토그래퍼가 촬영하는 장면을 생동감 넘치게 그려내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20년 현재,소니는 다시 한 번 G Master 렌즈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은 SEL24F14GM과 SEL135F18GM. 천체 사진가 권오철 작가, 패션 사진가 김태은 작가와 함께 렌즈의 한계를 뛰어넘은 G Master 렌즈의 이야기를 전한다.

에디터 | 박지인

 

천체의 경이를 담다_SEL24F14GM

칠흑 같은 밤을 밝혀주는 온화한 달빛. 저마다의 빛으로 하늘을 수놓는 수많은 별들. 천체의 아름다운 절경을 완벽히 담아내는 천체 사진 마스터 권오철 작가의 영상은 초경량 광각 단초점 렌즈 SEL24F14GM을 활용해 진행됐다. 캠페인을 함께한 권오철 작가는 소니 글로벌 엠베서더로 활동 중이며 NASA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천체 사진 전문가다.

이번 영상은 4월부터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는 은하수를 온전히 담기위해 춥고 비 내리는 산의 정상과 해식 동굴을 오가는 사진가의 열정, 그리고 갖은 노력 끝에 만난 밤하늘의 절경을 SEL24F14GM으로 그려내는 모습을 담았다. 권오철 작가는 영상에서 “작은 피사체인 별을 표현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때문에 항상 최고의 장비를 필요로 한다.” 며 “G Master 렌즈는 2장의 XA렌즈로 수차를 극단적으로 억제하기 때문에 초해상력의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렌즈는 풍경, 인물 등 어느 피사체를 찍든 압도적인 해상력으로 완전하게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SEL24F14GM은 F1.4의 최대 개방 조리개 값을 지원하는 단초점 렌즈다. 풍경, 인물, 실내, 야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활용성을 보이며 약 9.2cm의 길이와 445g의 무게로 동급 렌즈 가운데 손꼽히는 휴대성을 지니고 있다. G Master의 주요 특징인 ED 렌즈와 XA 렌즈를 탑재해 화면의 중앙부에서 극 주변부까지 흐트러짐 없는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또한 나노 AR 코팅을 적용해 야경이나 천체 사진 촬영시에 자주 발생하는 새지털 플레어나 고스트 현상 없이 깨끗한 화질을 보장한다.

 

 

피사체를 더욱 아름답게_SEL135F18GM

 

SEL135F18GM은 날카로운 선예도와 몽환적인 배경 흐림으로 ‘소니의 축복’이라 불리던 A 마운트 SAL135F18Z 렌즈를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적합하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렌즈다. 새로 태어난 SEL135F18GM은 과거의 명성을 넘어 α7R IV의 6100만 초고화소에서도 풍부한 해상력을 표현하는 고성능을 보여준다. 소니는 SEL135F18GM의 예술적인 묘사력을 표현해 줄 사진가로 김태은 작가와 함께 했다. 김태은 작가는 다수의 패션 포토그래퍼 상을 수상했으며, 보그, 엘르, 마리끌레르 등의 패션 잡지와 다양한 기업의 광고 및 셀럽들의 화보 촬영 등을 진행한 업계 최고의 패션 포토그래퍼다.

김태은 작가는 영상에서 Alpha 7R IV와 SEL135F18GM을 통해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취하는 인물의 모습을 담으며, 현장의 공간을 압축시키고 피사체에 대한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는 SEL135F18GM의 아름다운 배경흐림과 해상력을 전했다. “패션 사진은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이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극대화해서 표현돼야 한다. SEL135F18GM은 현장의 공간을 압축시켜 보여줌과 동시에 피사체가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것처럼 입체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다른 렌즈들이 SEL135F18GM의 입체적인 느낌을 따라올 수 없는 이유는 렌즈 자체가 가진 압도적 해상력과 크리미한 배경흐림이 함께 표현되면서 피사체에 대한 몰입감을 훨씬 더 높이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SEL135F18GM은 135mm의 초점 거리로 인물, 스냅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렌즈다. 준망원의 화각에 F1.8의 개방 조리개를 실현해 압도적인 배경 흐림 표현이 가능하고,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한 경우에도 화질 저하 없는 G Master의 뛰어난 묘사력으로 인물을 섬세하게 표현해낸다. 또한 바디의 최신 AF 시스템과 대응해 완벽에 가까운 속도와 정확성을 실현하는 듀얼 XD 리니어 모터 기술이 적용됐으며, 거리를 불문하고 수차를 극적으로 개선하는 플로팅 포커스 매커니즘으로 깨끗한 품질의 이미지를 만든다. 높은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 표현, 어느 것 하나라도 놓칠 수 없는 이들에게 최선의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