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장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힐링공간으로 최적

박하와 파인애플 향의 페퍼민트, 들국화를 닮은 데이지, 양귀비처럼 아름다움을 뽐내는 포피, 머리를 맑게 해주는 케모마일, 젊음과 아름다움을 주는 로즈마리, 향의 여왕 라벤터 등 20여종의 허브가 한 자리에 모여 허브향 가득한 “오색허브농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하고 손님 맞을 채비를 하고 있다.

허브농원 입구 안내판
허브농원 입구 안내판

 

오색허브농원 전경
오색허브농원 전경

허브(HERB)는 건강(Health) 식용(Edible) 신선함(Refresh) 미용(Beauty) 네단어의 머릿글자를 따서 불려진 이름으로 향치료 효과와 관상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유럽과 일본에서는 허브를 이용한 관광산업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색허브농원은 서울에서 한계령을 넘어 오색계곡의 입새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곡의 맑은 물과 시원한 바람이 오색 허브향기와 더불어 힐링의 공간으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1만여평의 부지에 허브하우스 150평, 허브샵 50평, 허브정원 1,000평, 허브체험교육장 50평, 오토캠핑장 3,000평 등을 두루 갖춘 체험형 관광농원이다.

 

 

 

허브샵
허브샵

특히 오색허브농원은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촌교육농장으로 인가를 받아 유치원, 초등학교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체험교육실습실
체험교육실습실

☞ 찾아가는 길

 - 고속도로 이용 :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양양톨게이트→서면 오색방향 3km→오색허브농원

 - 국도이용 : 홍천을 경유하는 44번국도→인제→원통→한계령→오색약수터에서 양양방향 9km 지점→오색허브농원

.._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