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정원 6월 어느날

가보셨나요? 물의 정원?

꽃밭에서(1)
꽃밭에서(1)

남양주시 물의 정원은 몇 년 전에 춘천에서 양수리까지 자전거 여행을 하다가 발견한 곳이다.

꽃밭에서(2)
꽃밭에서(2)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에 있는 북한강(北漢江) ‘물의정원’은 자연과 소통하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 친화적 휴식공간이다.

물의정원 상징교인 ‘뱃나들이교’를 건너면 강변 산책로 변으로 대단지 초화(草花) 단지가 조성되어 5월에는 꽃양귀비, 9월에는 노랑 코스모스(黃化코스모스)를 만끽할 수 있다.

수려한 북한강과 화초단지가 어우러진 물의 정원 6월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꽃양귀비(1)
꽃양귀비(1)

양귀비과에 속하는 ‘꽃양귀비(楊貴妃)’는 양귀비와 비슷한 꽃이 피기 때문에 개양귀비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우미인초(虞美人草)라고 한다. (두산백과) 그 밖에 다른 이름으로는 애기아편꽃, 물감 양귀비라고도 불린다 한다.

초(楚)나라 항우의 애첩 우미인(虞美人)은 항우가 유방의 군대에 포위되자, 술자리에서 석별의 정을 읊는 항우의 시에 맞추어 노래를 부른 뒤 목숨을 끊었다고 한다. 나중에 우미인의 무덤에 핀 꽃이라고 하여 이 이름을 붙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개양귀비[─楊貴妃] / (두산백과)

꽃양귀비(2)
꽃양귀비(2)
 꽃양귀비의 원산지는 유럽이고 언제부터인가 전국 각지에 고르게 꽃양귀비를 볼 수 있다. 개화기는 5월~6월인데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있는데 꽃은 보통 붉은색이지만 품종에 따라 여러 빛깔이 있으며 선명한 ‘꽃’은-식료품 색소 물감으로도 사용된다. 이 꽃도 독성이 있다 하니 주의해야 한다.
꽃양귀비(3)
꽃양귀비(3)

5월에 만발하였을 꽃은 시기를 놓쳐 못 보았고 그나마 남아있는 끄트머리 양귀비의 자태 몇 수 올려봅니다.

꽃양귀비(4)
꽃양귀비(4)

 

 

꽃양귀비(5)
꽃양귀비(5)

 

 

꽃양귀비(6)
꽃양귀비(6)

 

 

꽃양귀비(7)
꽃양귀비(7)

 

이제 황화코스모스 밭으로 변신할 물의정원 가을이 기다려진다.

지금은 두물머리와 함께 너무도 잘 알려진 곳이고 서울 근교로 접근성도 좋아 주말이면 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로 탈바꿈한 아름다운 '물의정원'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뱃나들이교
뱃나들이교
.._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