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Culture
캐논, 사진 판매 플랫폼 ‘Good's Photo Store’ 정식 오픈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올 3월 새롭게 단장한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플렉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제품 구매 및 상담, AS 등 기본 서비스와 아카데미, 갤러리 등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사진, 영상 문화의 ‘즐거움’과 ‘체험’(Pleasure & Experience)을 모토로 확장 오픈 후 효율적인 동선 배치와 밝으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신속한 서비스로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최근 이 캐논플렉스의 지하 1층 공간에 새로운 형태의 사진 판매 플랫폼 Good's Photo Store(이하 굿즈포토스토어)가 정식 오픈했다. 

지하 1층 캐논갤러리 내 마련된 별도의 굿즈포토스토어 공간에는 신진 작가의 사진 약 100여 장이 전시되어 있으며 샵 방문객들은 사진을 자유롭게 관람하면서 원하는 사진을 구매하여 소장할 수 있다.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다르며 A4용지 기준 장당 1만원이다. 구매하고자하는 사진의 서랍에서 사진을 가져간 후 키오스크에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진을 구매할 수 있다. 과정을  간소화해 사진구매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기 위함으로 해석할 수 있다. 


판매 수익은 참여 작가 및 갤러리 전시 작가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되어 사진 예술의 체험과 대중화라는 본연의 목적에 더욱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작가 20인에게는 1년 동안 작품 전시와 캐논갤러리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가장 많은 작품이 판매된 작가에게는 갤러리 전시 기회와 함께 홍보물 제작, 전시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편 캐논 갤러리는 사진 예술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사진 전시장으로, 역량 있는 신진 사진작가들의 새로운 시도와 창작열을 후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이번 굿즈포토스토어 오픈을 통해 일상에서 사진과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진 문화 발전과 대중화에 한층 진화된 모델을 선보인 것으로 평가된다. 캐논 굿즈포토스토어의 운영시간은 11:00-20:00이며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217 캐논플렉스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INFORMATION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217 캐논플렉스 지하 1층 (9호선 언주역 4번 출구)
연락처 : 1588-8133
관람시간 : 11:00-20:00 (명절 휴무)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