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내 맘대로 빛을 움직인다


플래시
밴더 리플렉터 L

쉽게 모양을 바꿀 수 있는 유연한 구조
우수한 내구성의 코듀라 소재 사용

카메라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휴대용 플래시는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대형 플래시와 비교하면 빛의 방향이나 질을 조절하는데 한계가 있다. 사진가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빛의 방향이나 성질을 바꾸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한다. 플래시의 방향을 전면이 아닌 다른 쪽으로 옮겨 반사된 빛으로 피사체를 촬영하거나 발광부 전면을 반투명한 소재로 덮어 부드럽게 만드는 것 등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엑스포이미징의 로그(Rogue) 플래시 밴더 리플렉터는 플래시에서 나오는 빛을 조절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로그 브랜드로는 다양한 기능의 플래시 액세서리가 출시되는데, 그 중 밴더 리플렉터는 말 그대로 빛을 반사하는 역할을 한다.

리플렉터는 플래시의 빛 일부를 반사하는 장비다. 빛은 만져지지 않기 때문에 물성이 느껴지지 않지만 물, 공기와 마찬가지로 양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러한 리플렉터로 빛을 모으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로그 플래시 밴더 리플렉터는 모양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용도가 다양하다. 커다란 리플렉터를 꺾어 빛의 범위나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둥글게 말았을 때에는 스누트(Snoot, 빛을 모아서 아주 좁은 영역에만 비추게 만드는 장치)처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플렉터는 코듀라 소재를 사용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쉽게 해지지 않는다. 반사표면은 물에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세척이 가능하다. 유연한 성질 덕분에 작게 접을 수 있어 수납하기도 편하다. 김범무

제품사양 <가격 : 4만9500원>
크기(WxH) 254x280mm
무게 163g
문의 일출포토테크닉
TEL 02-2277-4666
URL www.ilchul.co.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