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Culture
당신의 사진 생활을 UP 시켜줄 유용한 캐논어플 

카메라 관련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카메라는 물론 사진 촬영 방식에도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왔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기기와 촬영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카메라와 호환될 수 있도록 발전해왔다는 것인데, 스마트 기기로 사진을 전송하고 소통하는 것이 일상이 되면서 각 카메라 제조사들은 스마트기기와 자사카메라와의 연결성에 주목했다. 캐논의 경우 원격촬영, 파일관리, 프린팅, 제품정보제공 등의 기능을 갖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이미지 및 영상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당신의 사진 생활에 유용할 캐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에디터 조원준
 

Camera Connect

촬영한 이미지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전송하고 촬영 및 파일 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다. Wi-Fi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로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 라이브 뷰 촬영을 지원, 장노출 촬영이나 단체사진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GPS를 활용해 위치 정보를 사진정보 값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image.canon

카메라를 사용자의 PC, 스마트폰, 외부 웹 서비스로 연결시키는 새로운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용량이 큰 RAW 파일이나 4K 고해상도 영상 파일도 원본 품질 그대로 업로드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한 저장 장치로서 역할을 하며, PC와 스마트폰은 물론, 구글 드라이브 등 외부 웹 사이트로 결과물을 바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대용량 파일을 원본 품질 그대로 PC로 전송해 후보정 작업 시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image.canon과 호환되는 카메라를 작동시키면 사진 및 영상 원본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파일은 용량 제한 없이 30일 동안 스토리지에 저장된다. 30일 이후에는 10GB 용량의 장기 저장 공간으로 이동하여 추가 보관이 가능하다.

 

Digital Photo Professional Express

기존 PC전용으로 제공되던 Digital Photo Professional의 iPad 대응 버전이다. iPad Pro 전 모델 / iPad (5세대 이후 모델) / iPad mini4 / iPad Air2 등에서 운용할 수 있다. 터치 조작에 의한 직관적이고 편리한 UI / UX로 대부분의 이미지의 프리뷰, 편집, 현상이 가능하며 휴대성이 뛰어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외, 그리고 여행 등 촬영 환경에서도 손쉽게 이미지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전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퀵 현상 기능, 하나의 이미지에 복수의 편집 이력 저장, 렌즈 보정, 밝기, 픽처 스타일, 화이트 밸런스, 샤프니스, 트리밍 등과 같은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렌즈 파인더

스마트 렌즈 파인더는 광각·표준·망원 등 84종의 다양한 캐논 EF 렌즈 중, 사용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렌즈의 기본 정보는 물론, 생생한 리뷰와 상황별 추천 렌즈, EF 렌즈의 히스토리까지 캐논 렌즈에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았다.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SELPHY Photo Layout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이미지를 캐논의 포토 프린터인 SELPHY로 인쇄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SELPHY 시리즈와 QX10에서 호환되며 단순 인쇄, 이미지 레이아웃 만들기, 이미지 꾸미기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