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Body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반도카메라의 제안 - BANDO 라이카 V-Lux 5 크리에이터 SET

라이카는 오랜 전통과 기술력으로 명성을 쌓아온 광학기기 제조사다. 약 100여 년전 현대적인 카메라 형태의 시초가 된 35mm 판형 카메라를 최초로 개발했으며, 카메라의 디지털화와 사진과 영상 기능의 양립 등 혁신적인 변화 가운데서도 유저들의 니즈와 시대적인 요구에 걸맞은 높은 광학기술을 선보이며 카메라 분야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함께 해왔다. 최근에는 개인 단위로 영상을 제작하는 1인 미디어,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접어듦에 따라 간편한 조작성과 준수한 동영상 촬영성능을 실현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바로 렌즈 일체형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V-Lux 5이다. 전문가 수준의 4K 해상도 촬영기능과 재빠른 자동 초점 성능을 지녔으며 스위블 액정의 탑재로 1인이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하기에 최상의 조작성을 보여준다. 라이카 카메라의 공식 수입사 반도카메라는 여기에 여러 액세서리들을 함께 구성해 곧바로 영상제작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세트를 제안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에 위치한 반도카메라 강남점 4층 1인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라이카 V-Lux 5 크리에이터 SET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반도 크리에이터 SET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고품질 음원을 위한 마이크, 장소와 환경의 제약을 줄이기 위한 조명 및 삼각대 등으로 이루어진 패키지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준수한 이미지 퀄리티, 제품들 간의 호환성 등을 꼼꼼하게 고려해 1인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이들이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통의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최신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V-Lux 5와 세계 최고의 오디오 명가로 꼽히는 젠하이저의 MKE-400 마이크, 카메라는 물론 스마트폰과도 호환되는 뛰어난 활용성의 울란지 TT20 Mini Tripod, 여기에 고효율 가성비 조명 B-Light를 포함하고 있다. 반도카메라의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세트라고 할 수 있다.


라이카 V-Lux 5

렌즈를 카메라 바디에 내장한 렌즈 일체형 콤팩트 카메라다. 2090만 화소를 지원하는 1인치 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렌즈는 35mm 화각 환산 시 25-400mm의 초점 거리와 F2.8-4까지의 조리개 값을 지원한다. 최대 4K 고해상도에서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FHD 해상도에서는 최대 60프레임에서의 촬영이 가능해 약 0.5배속의 슬로우 모션을 표현할 수 있다.

렌즈를 카메라 바디에 내장한 렌즈 일체형 콤팩트 카메라다. 2090만 화소를 지원하는 1인치 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렌즈는 35mm 화각 환산 시 25-400mm의 초점 거리와 F2.8-4까지의 조리개 값을 지원한다. 최대 4K 고해상도에서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FHD 해상도에서는 최대 60프레임에서의 촬영이 가능해 약 0.5배속의 슬로우 모션을 표현할 수 있다.


젠하이저 MKE 400 마이크로폰

샷 건 타입의 비디오카메라용 외장 마이크다. 콤팩트한 외관이지만 금속 재질로 제작돼 매우 튼튼한 내구성을 보인다. 무게 또한 상당히 가벼워서 카메라에 장착할 때 무게의 변화를 거의 느끼기 어려운 수준이다. 측면에 잡음의 제어가 가능한 버튼이 설치되어 단계별로 조정이 가능하며 바람 소리를 제어하는 필터 기능도 같이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의 수음 레벨을 기기 자체에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주변 잡음이 많거나 예기치 않은 큰 소음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마이크가 수용하는 소리의 양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다양한 환경에 대응해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의 면모를 보여준다.


#B-Light 33N 소프트 라이트

얇고 가벼우면서도 실용적인 광량을 조사해 실내에서 촬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면 광원 조명 제품이다. 부드럽게 확산되는 빛으로 피사체의 그림자를 자연스럽게 걷어낸다. 주변 환경에 맞게 0-100%까지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색온도는 3200-5600K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스탠드 연결용 소켓을 연결하면 각도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내장형 배터리를 채택하고 있어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의 촬영에도 유용하다. 완충 시 약 1시간 30분 동안 활용할 수 있다.


울란지 TT20 Mini Tripod

특수하게 설계된 플레이트를 적용해, 별도의 조립이나 외부 액세서리 없이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스마트폰의 운용이 가능한 미니 삼각대다. 360도 회전할 수 있는 볼 헤드가 설치돼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의 촬영이 가능하며, 최근 영상 플랫폼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세로 모드의 활용도 가능하다. 최소 길이는 15.7cm, 반대로 최대 확장 길이는 18.8cm에 달한다. 삼각대라 함은 모름지기 카메라의 흔들림 없는 지지만을 용도로 생각하겠지만 울란지 TT20 Mini Tripod는 더욱 넓은 카테고리를 제시한다. 삼각대의 다리를 모아 손으로 움켜지면 손에 착 감기는 그립함을 선사하며 이동 중 촬영할 때 사용하면 카메라를 위한 셀카봉이나 슈팅 그립과 같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1인 미디어 전용관

반도카메라는 지난 2019년 5월 강남점의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하며 4층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전용관을 공개했다. 전용관은 4층 전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중앙의 넓은 홀 형태의 공간과 스틸 이미지를 촬영하는 스튜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위해 준비된 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용 스튜디오 내에는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등의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기 위해 1인 크리에이터가 필요한 장비들을 준비했다. 카메라, 조명, PC, 마이크, 스위처 등 영상의 제작과 편집, 송출에 쓰이는 장비들로 체험자가 직접 만져보고 추가해 활용해 볼 수 있다.

콘텐츠는 개인의 의사와 취향이 반영된 창작물인 만큼 정석이나 정답이라 할 수 있는 영역이 없다. 각자 본인들이 추구하는 촬영 환경, 여기에 필요로 하는 장비들이 모두 다를 것이다. 반도카메라의 1인 미디어 전용관은 널찍하게 마련된 공간 속에서 본인에게 맞는 촬영 환경을 재현해 보다 실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 소비를 권장한다는 것이 반도카메라의 공간기획 의도다. 1인 방송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통해 본인이 상상하고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듯하다.


문의 : 반도카메라 강남점, 02-6273-1500, www.bandocamera.cafe24.com/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