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Video 액세서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대화면 TV삼성전자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B65R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집에서 사용하는 TV로는 40인치면 충분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력의 발달로 인해 기존 40인치 TV와 비슷한 크기이면서도 얇은 베젤과 두께 덕분에 TV 화면 크기는 더 커지게 되었다. 현재 가장 많이 찾는 TV 크기는 55~65인치가 되었으며, 이보다 큰 75인치를 찾는 사람도 있다. 이 때문에 ‘TV 화면이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이라는 단어도 생겨났다.

문제는 가격과 품질이다. 큰 TV일수록 가격은 비싸지는데 대체적 일반 크기가 된 50인치까지는 비교적 저렴하지만, 55인치를 넘어서는 순간부터 가격이 수직으로 상승한다. 삼성전자나 LG전자 같은 대기업 TV는 55인치 정도만 되어도 100만원이 훌쩍 넘어간다.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을 사자니, 품질과 A/S가 걱정된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삼성전자 B2B 공식 인증점 슬기로운비투비세상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독특한 컨셉의 제품 ‘삼성전자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를 제안하고 있다. 대기업 제품의 품질과 A/S를 보장하면서도 착한 가격을 자랑한다. ‘사이니지(signage)’는 평면 디스플레이나 프로젝터 등에 영상이나 정보를 표시하는 전자 간판을 의미한다. 주로 기업용으로 판매되는 B2B 제품이었지만, B2C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는 밝기에 따라 350nit의 QB 시리즈, 500nit의 QM 시리즈, 700nit의 QH 시리즈로 분류된다. 이중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기에 문제없는 350nit의 QB 시리즈인 ‘삼성전자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R65R’을 소개해본다.

글·사진 임병선 기자

슬림하고 균형 잡힌 디자인

▲ 뛰어난 색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미지 감상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QBR 시리즈는 평평한 후면 디자인으로 월마운트 설치 시 낭비되는 공간을 현저히 줄였다. 또한 더욱 얇아진 베젤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서도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보다 넓은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준다. 후면 하단에는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홈이 있다. 총 3줄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더라도 케이블을 지저분하지 않도록 해 보다 깔끔한 공간 관리를 돕는다.


4K UHD 해상도 고화질 지원

▲ 선명한 화면을 탑재해 영상을 감상하기에 좋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BR 시리즈는 고화질 4K UHD 해상도를 제공하며, 실제와 같은 이미지로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한 화질로 만들어낸다. 슬림한 디자인이면서도 FHD 해상도 콘텐츠를 4K UHD 해상도에서 깔끔하게 볼 수 있도록 처리해주는 4K UHD 업스케일링 기능도 담았다. QBR 시리즈는 다이나믹 크리스탈 컬러를 적용하여, 넓은 스펙트럼의 색상을 즐길 수 있다. HDR+ 기능은 보통 화질의 콘텐츠를 HDR 화질로 전환하여 보다 선명한 명암비와 화려한 색상을 보여준다.

활용도 높은 입출력단자 지원

▲ 다양한 입력단자와 USB 단자를 제공한다.
▲ 하단에 있는 홈을 통해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상당히 얇은 베젤을 지녔다.
▲ 65인치의 큰 화면임에도 상당히 두께가 얇다.

입출력 단자로는 HDMI x2, DVI x1, USB 2.0 x1, USB 1.0 x1, 오디오 입력, 오디오 출력, RS232 입력, RS232 출력, RJ45 입력, IR 입력이 있다. RF 단자나 컴포넌트 단자가 없기 때문에 평범한 TV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IPTV나 다양한 셋톱박스에서 사용하는 HDMI 단자가 있기 때문에 TV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TV는 아니지만, 강력한 성능의 타이젠 4.0과 SSSP 올인원 솔루션을 통해 편리한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 Wi-Fi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 탑재로 다양한 디바이스 콘텐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보안 기능까지 탑재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더라도 보안 걱정에 큰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컬러 톤이나 영상 잡음 제거 기능이 있다.
▲ 고급 설정에서는 자동 화질 개선 기능이나 HDR+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 다양한 명암 조정이나 색상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기연결 가능

▲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화면을 바로 띄울 수 있다.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나 영상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게임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 PS4나 XB1, 닌텐도 스위치 같은 콘솔 게임기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BR 시리즈는 다양한 입출력단자와 무선 연결 기능을 통해 여러 가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HDMI 단자나 DVI 단자를 통해 IPTV나 노트북,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는 것은 물론, 무선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보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감상, 게임을 즐기다가 보다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삼성전자의 새로운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BR 시리즈의 미러링 기능으로 연결하면 된다. 또한,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플레이어를 내장했는데 USB 단자에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를 연결해 사진,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평상시에는 사진을 슬라이드 감상 모드로 해놓고 디지털 액자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영상 재생은 4K UHD 고해상도 영상도 매끄럽게 재생이 가능해 대형 TV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설정도 제공한다. 먼저 사이니지가 기본이기 때문에 세로 모드도 가능하다. 스탠드를 회전할 수 있는 것으로 설치하면 세로로 긴 사진이나 영상을 볼 때 화면을 세로로 돌려 보다 고화질과 꽉 찬 화면으로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고급 설정에서는 명암 조정이나 색감 조정, 자동 화질 개선, HDR+ 등 다양한 보정 기능을 제공해 보다 선명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6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QB65R은 삼성전자 B2B 공식인증점 슬기로운비투비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화면을 90도로 돌려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세로 모드를 지원한다.
▲ 내장된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USB 등에 들어있는 이미지나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 외부입력 메뉴에서는 미디어 플레이어, 웹 브라우저, 스크린 미러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웹 브라우저 메뉴에서는 다양한 웹사이트를 곧바로 연결할 수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odyss_mall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