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6’ 공식 출시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EOS R5에 이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6’를 지난 8월 27일 공식 출시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6는 상위 기종인 EOS R5의 핵심 기능을 대거 탑재해 상급기가 부럽지 않은 촬영 고성능을 자랑한다. 캐논의 플래그십인 EOS-1D X Mark III의 이미지 센서를 기반으로 한 더욱 향상된 CMOS 센서를 채용했다. 최대 초당 약 20매의 고속 연속 촬영, 5스톱의 손떨림 방지 성능, 진화된 라이브 뷰 AF 기술인 ‘듀얼픽셀 CMOS AF II’ 기능 등은 상급기인 EOS R5와 완벽히 동일하다.

또한 EOS R6는 캐논 EOS 시리즈 최초로 EV-6.5를 지원하고, ISO 상용감도 102400 등 뛰어난 고감도 저노이즈 처리 성능을 발휘한다. 영상에서도 4K 60P 촬영까지 지원해 사진과 영상 모두 전반적인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
캐논은 이번 출시되는 EOS R6까지 이제 총 5종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RF렌즈군 역시 총 17종으로 빠르게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EOS R 시스템은 프로부터 입문자까지 다양한 사용자층을 커버할 수 있게 되어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 내 존재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장민태 기자  theis112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