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시그마, fp 카메라 2.00 버전 펌웨어 공개

시그마(SIGMA) 공식 수입원 세기P&C가 시그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FP의 2.00 버전 펌웨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지난 3월 예고된 바 있으며, 지난해 10월 제품 공개 당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 예정됐던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 중 발생된 오류를 수정한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사진과 동영상을 결합한 기능인 시네마그래프와 CINEMA DNG(영상 RAW 파일)의 바디 내 재생 기능이다. 두 기능 모두 제품 공개 당시 향후 지원을 예고했던 기능이다. 카메라 바디 내에서 이미지의 일부분만 움직이는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에는 촬영만 가능하던 CINEMA DNG 포맷을 바디 내애서 재생할 수 있고, RAW 영상 촬영 후 별도의 장비 없이도 바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촬영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또한 AF 성능 향상, 노출 측정 정확도 향상, 이미지 풀질 향상 등 기본 기능에 있어서도 개선이 있었다. 영상 촬영 성능, 타 장비와의 호환성 및 확장성에서도 발전이 있었다.

영화 촬영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DCI 출력(4K 12Bit)을 지원하며, 영상 촬영에서도 HDR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토모스 닌자 V 모니터 레코더를 활용한 RAW 파일 HDMI 레코딩 지원, 블랙매직 비디오 어시스트 12G를 활용한 블랙매직 RAW코덱 레코딩 지원, 지윤 위빌 S 짐벌을 통한 카메라 작동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듀얼 베이스 ISO 지원(ISO 100/3200)으로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고품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독특한 기능으로 눈길을 끌었던 디렉터스 뷰파인더 기능에도 발전이 있었다. 디렉터스 뷰파인더 기능은 fp에 담겨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시네마 카메라의 고유 비율 정보를 바탕으로 fp를 ‘디렉터스 뷰파인더’로 활용, 촬영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디렉터스 뷰파인더 기능 활용 중에도 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돼 활용 폭이 더욱 넓어졌다. 시그마 fp의 2.00버전 펌웨어는 시그마 글로벌 홈페이지(www.sigma-globla.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