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대는 멋진 풍경 사진을 찍기 위한 필수품 중 하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삼각대는 부담스러운 무게와 크기를 갖춰 휴대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이를 해결하는 초경량의 삼각대가 나타났다. 콤팩트한 무게와 크기를 자랑하지만 튼튼한 내구성도 갖췄다. 여행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들고다니기 부담없는 썬포토의 SP-320 Lightweight Tripod를 만나보자.


최고의 휴대성

한손으로 들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한손으로 들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언택트 여행이 활성화 되면서 사람들은 최대한 적은 짐을 가져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때문만은 아니더라도 더운 여름에는 짐이 단 1kg이라도 추가되도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다. 작고 가벼운 SP-320은 휴대하기 적합해 여행이나 일상 모든 상황에서 운용이 쉽다. SP-320의 무게는 580g, 대략 생수 한 병 정도의 무게다. 최대길이가 1,354mm까지 늘어나지만 최소길이는 415mm, 접었을 때 크기는 425mm에 불과하다. 백팩에 무리없이 수납이 가능한 크기다. 또한 전용 파우치를 제공해 휴대성을 높혔다.

스마트폰 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견고함을 갖춘 초경량 삼각대

하단의 스프레더
하단의 스프레더

삼각대의 무게는 580g에 불과하지만, 최대 지지하중은 2.5kg으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경량급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의 사용도 문제 없다. 또한 더 높은 안정성을 위해 다리 각도를 보다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스프레더가 포함되었다.

삼각대의 상단
삼각대의 상단


쉬운 조작성

조작이 쉬워 카메라를 신속히 탈착할 수 있다
조작이 쉬워 카메라를 신속히 탈착할 수 있다

다리는 4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터치 레버 방식을 채용해 쉽고 신속하게 삼각대를 조작할 수 있다. 처음 삼각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큰 어려움 없이 금방 사용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또한 퀵 릴리즈 슈로 카메라와 삼각대를 간편하게 결합할 수 있고 상하/좌우 방향을 개별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3WAY 헤드 방식을 채택해 보다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어댑터 WT-09M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SP-320하나만 휴대하며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지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