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어디서든 나만의 작은 스튜디오, SUNWAYFOTO FL-152

1인 미디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제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내용뿐만 아니라 높은 품질의 영상이 요구되고 있다. 조명은 빛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기에 영상의 품질을 높이고자 한다면 필수적인 액세서리다. 콘텐츠 제작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휴대성이 강조된 조명들이 연이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조명의 성능은 크기와 무게에 비례하기 때문에 성능과 휴대성 두 가지를 갖춘 조명을 찾기란 쉽지 않다. 수많은 휴대용 조명 제품 중에서 크기와 무게 그리고 성능의 타협점을 적절하게 조율한 썬웨이포토의 휴대용 비디오 LED 라이트 스틱 FL-152를 소개한다.

간결하지만 실속 있는 후면부

FL-152의 후면에는 작은 사이즈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밝기에 따른 사용 가능 시간, 광량, 색온도를 파악할 수 있다. 어두운 환경은 물론이고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정보를 명료하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화면의 시인성은 만족스럽다.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한 3개의 버튼으로 전원 및 모드변경, 광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심플한 구조 덕분에 누구든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세밀하고 정교한 빛의 조작

FL-152는 작은 사이즈임에도 152개의 LED 소자를 사용해 0.6m 거리 기준 최대 1890Lux의 밝기를 낸다. 제품 전면부에 디퓨징 패널이 탑재되어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고 부드러운 빛을 만들어준다. FL-152의 CRI는 96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색 재현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색 온도는 3000K부터 5500K까지 100K 단위씩, 광량 또한 1% 단위로 조절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섬세한 촬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LED 조명에서 발산되는 빛의 깜빡임이 촬영 결과물에 담기는 플리커 현상을 방지하는 정전류 회로가 탑재되어 안심하고 촬영할 수 있다.

밝기 80%, 색온도 5500k로 촬영한 사진
밝기 80%, 색온도 3000K로 촬영한 사진

가벼운 무게와 편리한 디자인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1인 미디어 제작자의 실내 촬영은 대부분 좁은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한정된 공간에서 FL-152의 기다란 디자인이 진가를 발휘한다. 지름 32mm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아 좁은 실내에서도 촬영자가 원하는 연출을 만들어내기가 쉽다.
가방에 넣으면 차지하는 공간이 상당히 작아서 어디를 가든 부담 없이 휴대하기 좋다. 손잡이에 빗살무늬 마감처리를 더해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며, 맥주 캔보다 가벼운 256g의 무게로 한 손으로 들고 이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FL-152 기본 구성품

활용도 높은 보조 액세서리
제품 구성에 반 도어와 도브테일 플레이트가 함께 제공되어 조명 사용에 필요한 추가적인 지출 부담을 줄여준다. 135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반 도어는 빛의 확산 각도를 조절해서 촬영자가 원하는 연출을 만들도록 도와준다. 또한 대부분의 헤드에 호환되는 원형 도브테일 플레이트로 신속하게 촬영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가성비가 좋은 구성과 간편한 조작으로 많은 장비를 사용할 수 없는 1인 제작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조명이다.

장민태 기자  theis112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