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프로의 세계로 향하는 이들을 위한 고성능 유선 마이크 - SYNCO MIC D2

다큐멘터리, 영화 및 방송 등의 전문 제작 환경에서는 아직 ENG, EFP 카메라, 시네마 캠코더 등의 특수 촬영 장비들의 사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장비들은 제품의 편의성, 소형 경량화보다 촬영 시 문제의 발생이 적은 제품의 신뢰도와 압도적인 성능을 중요시한다. 전문 촬영기기에 대응하기 위한 촬영 보조장비들 또한 이에 걸맞은 고성능과 더불어 대중적이지 않은 특수 단자와의 연결 호환성 등 요구되는 사항이 많다. 대부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서 비롯되는 높은 진입장벽으로 하이 아마추어들이 프로의 세계에 접근하기 어렵다는 문제를 타파하기 위해 오디오 시장에서 빠른 발전을 이루고 있는 SYNCO가 해결책을 내놓았다. 저렴한 가격대로 전문적인 촬영 현장의 요구 조건을 충실하게 만족하는 고성능 유선 마이크 SYNCO MIC D2를 소개한다.
글·사진 장민태 기자


피사체의 소리를 보다 깨끗하고 선명하게

마이크는 사용자가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향 특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방향의 소리를 균일하게 수음할 수 있는 무지향성과 다른 방향의 소리를 최대한 차단해서 피사체의 소리만을 몰입감 있게 담아낼 수 있는 단일 지향성이 대표적이다. SYNCO의 MIC D2는 하이퍼 카디오이드 패턴을 가지고 있는 단일 지향성 마이크다. 소리를 수음할 시 극한의 지향성을 가졌지만 조금만 조준이 틀어져도 녹음 품질이 저하되는 단점을 가진 샷건 마이크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조금 넓은 수음 각도를 가지고 있는 패턴이다. 덕분에 쉽게 피사체에 조준이 가능하면서 지향성 마이크의 장점인 장거리 녹음과 주변의 소음을 최대한 억제한 소리를 담아낼 수 있어 마이크가 노출되면 안 되는 방송 및 영화 제작 현장에서 인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데 주로 이용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영상을 촬영하기에는 여러 방면의 소리를 동시에 수음할 수 있는 무지향성 마이크의 사용이 효과적이지만 단일 악기의 연주를 수음하기에 제격이다. 관객들의 소리가 섞여 들어가지 않게 하면서 악기를 연주하면서 발생하는 기타의 줄의 마찰음과 상판을 두드리는 소리 등 실제 공간에서만 들을 수 있는 섬세한 소리를 담아낼 수 있다.


고품질의 수음을 위한 설계

MIC D2는 방송업계는 물론이고 공연용 음향기기에 주로 사용되는 XLR 출력단자를 탑재했다. 마이크 프리 앰프 및 믹서와의 높은 호환성을 장점으로 오디오를 수음하면서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며, 휴대용 오디오 레코더와 쉽게 연결할 수 있어 촬영 현장에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또한 XLR 케이블을 통해 촬영기기로부터 48V의 직류 전압을 받기에 추가적인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이외에도 고가의 마이크들이 사용하는 CNC 방식으로 가공된 황동 금속 재질을 제품 내부에 채택하여 녹음 시 높은 성능의 간섭 방지를 보장하며 보다 선명한 소리의 수음이 가능해 전문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된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찬 구성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마이크 홀더를 이용해 붐 폴대에 체결이 가능하다. 폴대를 끝까지 펼쳐도 가벼운 무게를 가진 마이크 덕분에 무게로 인한 피로감이 적을 뿐만 아니라 장대가 휘어버리는 불상사가 없어 방송 촬영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붐 마이크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폼 타입의 윈드 스크린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매섭게 불어오는 겨울의 바람 소리와 실내의 온풍기 소리 등의 불필요한 소음을 방지할 수 있다.


마치며
SYNCO MIC D2는 노이즈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우수한 녹음 품질과 높은 연결 호환성을 장점으로 전문가들의 촬영 현장에서 요구되는 마이크의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보관 케이스는 마이크와 보조 장비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우수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어느 현장이든 신속하고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한 높은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동급의 성능을 가진 전문적인 마이크들에 비해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어 한 단계 높은 오디오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하이 아마추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제품이다.

장민태 기자  theis112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