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먼은 다목적 작업용 우의, 안전 작업복, 카메라 레인커버 등을 제조하고 수출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들은 약 2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번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우의 및 작업 관련 보조장비들을 생산해 해외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야외에서의 활동은 필요 불가결한 요소인 만큼 갑작스럽게 변하는 기상과 상황을 대비해서 가지고 다닐만한 안전 제품이 필요하다. 이번호에서는 VDCM이 그동안 직접 사용해본 제품 중 뛰어난 완성도를 가진 싸이먼의 방수 솔루션 3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글·사진 장민태 기자

 

고성능 안전 우비의 클래식 SM-3102

SM-3102는 상·하의가 한 벌로 구성된 원피스 형태를 가진 싸이먼의 고급 안전 우비다. 높은 내구성과 주름이 지지 않는 폴리에스터 재질을 사용했기에 말거나 접어도 변형이 생기지 않아 보관 및 관리하기가 간편한 제품이다.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우비답게 활동 시 높은 가시성을 가진 밝은 계열의 형광색을 채용했으며, 빛을 반사하는 큰 크기의 반사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 야간활동에서 보는 이로 하여금 착용자의 위치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원단에 방수, 발수 코팅을 더 해 장시간 쏟아지는 장대비에도 효과가 저하되지 않아 내부로 물기가 전혀 스며들지 못한다. 여기에 안감에 원활한 공기 순환과 땀 배출이 가능하도록 메쉬 재질을 사용해 방수 제품들의 고질적인 문제로 거론되는 통기성을 보완했다.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저가의 일회용 우비와 비교 자체를 거부하는 고성능, 고품질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야외 촬영이 잦은 이라면 반드시 고려해볼 가치가 있는 고급 안전 우비다.

 

날씨에 상관없이 즐기는 망원 화각 SRC-70200

비로 인해 젖은 길거리는 그 특유의 재질을 표현하고 몰입력을 더하기 위해 망원 화각으로 촬영하는 이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싸이먼의 SRC-70200은 비가 쏟아지는 환경에서도 망원렌즈를 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카메라 레인커버로 긴 망원 렌즈의 길이를 무리 없이 커버한다. 렌즈 부 끝부분에 논슬립 기능과 벨크로 타입의 고정 장치를 채택해 70-200 줌 렌즈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진 준망원 렌즈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빗속에서도 촬영 결과물과 카메라의 설정값들을 확인하기 편하도록 다양한 투명 창들을 위치시켰으며, 레인커버를 장착한 상태로 삼각대를 사용할 때를 대비해 하단부를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지퍼를 채택하는 섬세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비에 젖지 않고 맨손으로 카메라 조작이 가능한 주머니와 캐논과 니콘의 바디들에 대응하는 레인커버 전용 아이피스를 무상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가 오는 날에도 쾌적한 상태로 뷰파인더를 이용한 촬영이 가능해 조작감을 중시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된다.

 

겨울철 출사를 책임질 방수방한복 SM-3305

매년 매서운 바람과 함께 우리의 곁으로 찾아오는 겨울은 일 년 중 이 시기에만 얻을 수 있는 풍경과 느낌의 이미지가 있기에 많은 이들이 야외로 촬영을 나간다. 하지만 겨울철은 극저온까지 내려가는 기온과 큰 폭의 일교차 때문에 방한 대책을 준비하지 않고 촬영에 나선다면 큰 피해를 볼 수 있다. 특히 영상 촬영처럼 장시간 촬영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 저체온증이나 동상의 위험이 언제나 도사리고 있다. 싸이먼이 출시한 SM-3305는 높은 보온효과를 가진 방수방한복으로 겨울철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우선 안감에 다이아몬드 패턴의 패딩처리를 더 해 옷 내부의 솜들이 한곳에 뭉치지 않아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켰으며, 앉았다가 일어나도 옷이 눌린 부분이 빠르게 복원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지퍼와 소매에 이중구조를 채택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체온을 뺏어가는 물기가 내부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방수 발수 코팅을 더 해 겨울철 눈보라와 비의 걱정을 덜어준다. 특히 방수방한복 상·하의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주머니에 핫팩을 넣어 착용하면 한파가 두렵지 않은 출사를 즐길 수 있다.

 

SPEC

모델명

SM-310

재질

폴리에스테르(PVC코팅, 방수/발수 코팅)

구성

원피스

사이즈

M, L, XL, XXL

색상

형광 그린(단일 색)

 

모델명

SRC-70200

재질

고밀도 나일론 원단 (방수, 투습 가공 처리)

구성

레인커버, 아이피스

아이피스 옵션

니콘: NIKON 원형스타일(N-1),

사각스타일 아이피스(N-2)

아이피스 옵션

캐논(C-1): EOS 1D(s) Mark2, 5D, 5D Mark2,

50D,60D(a), 300D~700D 등

캐논(C-2): EOS 5D Mark3, 1D Mark 3,

1D mark 4, 1DX, 7D외 OLYMPUS E3, E30 등

 

모델명

SM-3102

재질

폴리에스테르 (PVC코팅, 방수/발수 코팅)

구성

원피스

사이즈

M, L, XL, XXL

색상

형광 그린 (단일 색)

문의 : (주)싸이먼, 02-2029-6600, www.cameracover.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