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Lens
가볍고, 콤팩트하게 Sony FE 35mm F1.4 GM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마스터’에서 새로운 풀프레임 광각 단렌즈 FE 35mm F1.4 GM(SEL35F14GM)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2016년 시작된 G 마스터의 12번째 렌즈로, E마운트로서는 59번째 모델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적당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갖춘 소형 렌즈임에도, 뛰어난 해상력을 가졌다. FE 35mm F1.4 GM(SEL35F14GM)은 렌즈 구성에서 필수로 꼽히는 화각을 가졌으며,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진가들은 오랫동안 이와 같은 광각 단렌즈의 출시를 기다렸다. 촬영장소에 따라 광각의 느낌과 표준의 느낌을 살릴 수 있어, 스틸 사진과 비디오 모두에 대해 풍경, 인물 및 거리 사진 촬영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렌즈다.

글 엄우산 기자 / 사진제공 소니코리아

놀라운 성능과 휴대성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는 수년간 Distagon T*FE 35mm F1.4 ZA를 사용했다. 새로운 FE 35mm F1.4 GM(SEL35F14GM) 렌즈는 Distagon T*FE 35mm F1.4 ZA 보다 약 100g 가벼워졌고, ‘G Master(G 마스터)’ 라인업다운 탁월한 화질을 제공한다.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 렌즈 2매를 채택했으며, 11매의 원형 조리개로 부드럽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효과를 구현한다. 듀얼 XD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AF(Auto focusing) 역시 빠르고 정확하며 조용하다. 최대 F1.4의 조리개 밝기와 짧은 최소 초점 거리를 지원해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정확히 피사체를 묘사 할 수 있으며, 나노 AR 코팅 ll의 적용으로 역광에서도 선명한 표현을 보여준다.

빠른 조작을 위한 인터페이스

G Master (G 마스터) 렌즈는 전문적인 조작을 위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FE 35mm F1.4 GM(SEL35F14GM)렌즈에는 AF/MF 전환 스위치, 기능 할당이 가능한 버튼, 조리개 ‘CLICK’ 스위치가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조리개 ‘CLICK’ 스위치다. 조리개 ‘CLICK’ 스위치에는 ‘ON’버튼과 ‘OFF’버튼이 있는데, ‘ON’버튼을 누르면 조리개 설정이 1/3 스톱씩 작동하며, 설정 값을 미리 정하고 촬영할 수 있다. ‘OFF’를 누르면 불필요한 녹음을 막아주어 동영상 촬영 또는 소음에 민감한 촬영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섬세한 디테일

마운트 주변은 고무 실링으로 마감해 방진·방습 설계와 전면 불소 코팅으로 물, 기름 등 오염을 차단한다. 렌즈 후드 디자인은 원형이고, 앞쪽을 고무재질로 마감한 덕분에 렌즈에 더해지는 충격을 줄이고 거꾸로 뒤집어 놓기 편하다. 후드 안쪽에는 벨벳 처리로 불필요한 난반사를 억제하고, 렌즈와 후드를 탈착하는 락 스위치도 있다.

사진생활을 가볍고, 콤팩트하게 도와줄 Sony FE 35mm F1.4 GM. 자세한 사항은 월간 VDCM 4월호에서 볼 수 있다.

엄우산 기자  usan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