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렌즈
가장 얇고 가볍게, FUJIONON XF27mm F2.8 R WR

후지필름이 X시리즈 디지털카메라 전용 교환용 렌즈 FUJIONON XF27mm F2.8 R WR(이하 XF27mm F2.8 R WR)를 지난 3월 11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같은 초점거리와 조리개 값을 가진 XF27mm F2.8을 리뉴얼한 모델이다.

XF27mm F2.8 R WR 무게는 84g, 지름 62mm 길이 23mm로 XF렌즈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렌즈의 7곳에 내후성 구조를 적용해 수분과 먼지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보호한다. 이 렌즈에 대해 후지필름은 “최저 -10°C에서도 100% 작동하도록 설계된 두께가 얇은 팬케이크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초점 길이 풀프레임 환산 초점거리 41mm는 사람의 눈으로 보이는 것과 비슷한 이미지를 제공해 인물, 거리, 풍경 사진 등 일상적인 용도에 적합하다. 이 렌즈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성이 핵심이지만 비구면 렌즈 1매를 포함한 5군 7매로 구성해 구면 수차와 상면만곡 및 왜곡을 완화한 것도 특징이다.

조리개 링에 눈금을 표시했다. 사용자가 카메라 뷰파인더나 LCD를 보지 않고 조리개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조리개 링에는 A 포지션 잠금*1도 포함돼 있어, 렌즈를 A 포지션에 고정하여 렌즈를 사용하는 동안 조리개가 임의적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했다.

#VDCM #매거진 #FUJIFILM #렌즈 #단렌즈 #후지필름 #XF27mm_F.28_R_WR

글 유동현 기자/ 사진제공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유동현 기자  do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