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카메라
시그마, 6100만화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그마 fp L 발표

시그마, 6100만화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그마 fp L 발표

시그마가 지난 3월 25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그마 fp L'을 발표했다. 발매일은 4월 16일이다.

2019년에 나온 풀프레임 미러리스 SIGMA fp 시리즈의 상위 버전으로 외관상 차이는 표면의 L로고 이외에는 찾아볼 수 없다.

스펙에서는 차이가 있다. SIGMA fp의 화소는 2460만 이나 fp L은 6100만의 레이어 센서를 탑재했다.

‘크롭 줌’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터치패널식 모니터에 손가락으로 줌인/아웃을 할 수 잇다. 이에 대해 시그마는 “Still, Cine 어느 기능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배줌에도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fp L은 콘트라스트 AF와 상면위상차 AF를 모두 지원한다. 시그마 fp는 콘트라스트 AF만 지원했다.

fp L은 새로운 칼라 모드도 추가됐다. ‘파우도 블루’와 ‘듀오톤’으로 총 15종의 칼라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파우더 블루’는 상쾌한 블루와 맑은 투명감을 가진 색감이고 ‘듀오톤’은 2색의 그라데이션을 강조한다.

임의의 촬영 설정을 보존하고 이를 읽을 수 있는 기능도 새롭다. 보존 설정은 QR코드의 화상데이터로 보존 가능하다.

시그마는 “새로운 컬러모드 2종류와 촬영 설정의 보존, 읽기 기능은 펌웨어 업데이트로 SIGMA fp에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SIGMA fp에도 부착가능한 외장 뷰파인더 'EVF-11‘를 SIGMA fp L에 붙일 수 있다.

#VDCM #MAGAZINE #SIGMA #풀프레임 #fp_L 

글 유동현 기자 사진제공 SIGMA Corporation

유동현 기자  do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