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주역에서 몇 발짝만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캐논플렉스는 사진·영상 문화의 즐거움을 알리고, 실제로 체험하도록 돕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2009년 첫 설립 됐고, 작년 2월 압구정 로데오에 있던 매장을 확장 이전했다. 더 넓고 쾌적한 공간을 확보하여, 유저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이미징라이프를 제공하겠다 말했던 캐논은 올해 3월, 이전 1주년을 맞이해 2층 공간을 리뉴얼했다. 이미징 분야 선두기업으로서 고객이 기대하는 최상의 품질과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캐논플렉스를 VDCM이 다시 한번 방문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 플렉스

캐논 플렉스는 제품 구매부터 A/S서비스, 아카데미 및 갤러리 등 문화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캐논의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 총 5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은 개방감을 주는 홀 형태로, 전체적인 제품 배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문 상담직원이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바디와 렌즈뿐 아니라 액세서리, 포토프린터까지 살필 수 있다. 2층의 한 쪽에선 A/S 접수를 받고, 수리는 3층에서 진행한다. 4층엔 캐논 아카데미가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임시중단한 상태이지만 사진실습과 영상편집 등을 배울 수 있다. 지하에는 캐논 카메라 유저가 아닌 이들도 모두 관심을 가질만한 갤러리가 존재한다. 무료 전시를 진행하며,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의 새로운 시도와 창작열을 후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사진 문화 활성화의 일환으로 사진 작가의 작품을 판매하는 ‘Goods Photo Store'도 함께한다. 그야말로 복합 문화공간이다.

프로를 위한 공간

기존 캐논플렉스의 2층은 영상전용관으로 캐논의 시네마라인과 특수목적 카메라를 전시했고, 유저의 장비 수리를 접수해주는 서포트 센터가 있었다. 이번 리뉴얼에선 그간 캐논플렉스 2층이 제공해오던 서비스에 전문성을 더했다. 서포트 센터는 그대로 유지하는 한 편, EOS R 시스템에 대한 고객 경험의 강화를 목표로 제품 라인업 및 실제 사진 및 영상 결과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했다. 유저에게 EOS R 시스템의 장점을 설명하기에 유용한 공간을 완성한 것이다. 특히 하이아마추어와 프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캐논 유저이자 오피니언 리더인 ‘캐논 마스터즈’가 직접 촬영한 작품을 캐논 LFP(Large Format Printer)로 출력·비치해 고화질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CPS와 프로 유저를 대상으로 제품 구매 시 적절한 상담과 제품 교체 솔루션을 제공하는 CPS룸을 신설했다. 정비가 마무리되는 대로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캐논 광학 기술을 한자리에서

EOS R 시스템 존은 EOS R 시스템 제품과 관련 액세서리가 전시된 ‘시스템 맵 존’과 8K 초고해상도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제품 체험부터 비교·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한데, 8K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한 EOS R5부터 EOS R6·EOS R·EOS RP·EOS Ra까지 EOS R 시스템 바디 5종과 전용 RF 렌즈 라인업, EF 렌즈군까지 다채로운 캐논의 바디와 렌즈 라인업을 한 눈에 확인하고 여러모로 비교 사용해 볼 수 있다. EOS R5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EOS R5는 역대 캐논 카메라 중 최고의 해상력과 8K 초고해상도 영상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8K 영상 출력이 가능한 TV를 한편에 설치해,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의 높은 화질과 섬세한 명암 표현 등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또한 직관적으로 제품별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전시장 한쪽에 저조도 테스트가 가능한 간이 암실 박스와 빠르고 정밀한 AF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메트로놈을 준비했다. 벽면에는 컬러차트와 해상도 차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실제 기기를 사용해보고 카메라의 저조도 검출성능과 듀얼 픽셀 CMOS AF 라이브 뷰 촬영 성능을 확인하여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이번 캐논 플렉스 리뉴얼은 전문성을 끌어올리고, 프로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성향이 강했으나 아마추어에게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및 RF 렌즈 라인업인 EOS R 시스템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전문 상담코너 또한 새롭게 꾸렸다. 상세한 설명뿐 아니라 제품을 교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독립 상담이 가능해졌다. 카메라와 광학 기술에 관심 있는 방문객 누구나 8K라는 압도적인 화질의 경험과 초고성능 카메라의 성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장소다.

 

 INFORMATION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217, 9호선 언주역 4번 출구 도보 1분
 전화번호 02-6719-8700
 운영시간 매장 11:00~20:00 / 내부 A/S센터 09:00~19:00 (주말·공휴일 휴무)

 

자료제공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