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3는 좋지만 'R1'은 더 완벽하게

EOS R3가 EOS R1이 아닌 이유

 

캐논이 처음 EOS R3 개발을 발표했을 때, EOS 3 필름카메라가 그랬던 것처럼 EOS R5와 곧 나올 EOS R1 사이의 중간 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캐논이 발표 한 최신 사양 트랜치로 인해 EOS R3는 원래 발표를 기반으로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미러리스 EOS-1D 시리즈 카메라처럼 보인다. 캐논은 이미 R3가 1D X Mark III의 최대 버스트 속도를 초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EOS R1이라고 부르지 않을까? 만약 R3가 1D X III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영역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카메라가 된다면, 캐논은 왜 그냥 EOS R1이라고 부르지 않았을까? 정보를 종합하고 정리해 이론을 세웠다.

 

이론 1 : EOS-1D X III는 아직 너무 새롭다.

EOS-1D X Mark III는 아직 빛날 기회가 없었다. 캐논은 역사적으로 올림픽 직전에 최고급 스포츠 카메라를 출시 했으며, 이 카메라가 이벤트를 다루는 사진작가의 주요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2020년 도쿄 게임이 아직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EOS-1D X III는 아직 선보이지 못했다. R3의 개발은 스포츠 일정 지연에도 불구하고 계속 될 것이므로 1D X III 구매자가 투자를 잘 활용할 기회를 갖기 전에 개발 발표를 했다.

 

이론 2 : R3는 빠른 카메라, R1은 고해상도

EOS R1은 EOS R3의 고속 모델에 비해 고해상도 모델이 될 것이라 추측한다. 이는 예전 고해상도가 필요한 전문가를 위한 풀 프레임 센서 1Ds 모델과 스포츠 용 고속 APS-H 센서 1D 모델을 제공했던 캐논의 라인업이 떠오른다.

 

이론 3 : R3는 좋지만 'R1'은 더 완벽하게

세 번째 가능성은 캐논이 모든면에서 EOS-1D 카메라를 능가 할 수 있을 때까지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1 시리즈'지정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공개 된 모든 사양은 R3 가 EOS-1D X Mark III와 일치 해야 한다고 제안 하지만, 궁극적인 테스트는 전문적인 1D X 사용자가 R3와 동일한 수준으로 작업하고 의존 할 수 있는지 지켜봐야 할 관점이다.

 

궁극적으로 캐논이 공개적으로 발표까지  확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추가로 캐논이 R3용으로 선택한 배터리를 LP-E19를 사용하여 EOS 1D X 카메라와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