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eForce RTX, NVIDIA RTX, Quadra RTX 또는 TITAN RTX GPU 그래픽카드 필요

 

NVIDIA는 2019년 3월, AI 딥 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간단한 낙서를 사실적인 이미지로 변환하는 프로젝트 ‘GauGAN’을 선보였고, 2년이 지난 지금 상용화 단계의 ‘NVIDIA Canvas’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NVIDIA Canvas는 돌, 강, 눈 등 15개의 소재와 10개의 사진 스타일을 선택해 대충 선을 그으면 그대로 사진같은 이미지로 변환하는 디자인 도구다. 아직 베타 버전으로 www.nvidia.com/en-us/studio/canvas/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만, NVIDIA GeForce RTX, NVIDIA RTX, Quadra RTX 또는 TITAN RTX GPU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Windows 10 환경에서만 구동할 수 있다.

VDCM 편집부에서 베타버전을 사용해보니 변환 결과물은 꽤 사실적이지만, 선을 겹쳐 쓰면 뭉개진다거나 레이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보완할 점이 보였으며 가동 중 발열이 꽤 발생했다. 하지만 파일 저장은 빨랐고 좀 더 발전하면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한다. 베타버전이기 때문인지 아직은 저화질로만 저장이 가능하단 점이 아쉽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