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청 정원이 아름다운 수선사

위치 : 경상남도 산청군 웅석봉로 154번길 102-23 (산청읍 내리 1117-1)
이용시간 : 09:00 ~ 19:00
주차장 : 무료

지리산 웅석봉 아래 위치한 산청 수선사는 우리나라 사찰 중 연못이 가장 아름다워 산청의 핫플이라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2020년 한국 관광공사 어택 관광지 100선에도 선정되었다고 하니 명성에 걸맞게 많은 분들이 찾는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이곳 수선사는 입구에 이르면 첫눈에 보이는 "시절 인연(人蓮)"이라는 글이 눈에 들어옵니다.부처님 말씀 『구잡비유경』에 의하면 "사람은 나면서부터 제짝이 있으니 사람의 힘으로 어쩔 수 없다. 인연이란 짝을 만나면 서로 끌려 허락하는 것이니 뭇 짐승들 역시 마찬가지이다"라고 합니다.

지리산 깊은 산으로 둘러싸인 수선사는 1980년 말경에 29세의 나이로 순천 송광사에서 출가하셨고 4년 간의 공부를 마친후 스님이 되셨다고 합니다.

여경 스님이 다락논을 구입 후 법당부터 대웅보전, 요사채, 템플스테이션 공간, 카페와 연못을 차근차근 30년 동안 가꾸어 지금의 모습으로 아름답게 변모했다고 합니다.

많은 방문객이 찾는 이곳이 핫플레이스 포토존입니다.

수선사 극락보전 앞에 위치한 돌로 쌓은 연못의 베롱꽃과 소나무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대나무숲으로 둘러싸인 수선사 목수국이 만발하여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발길을 머무르게 합니다.

극락보전 앞 삼층석탑 있고 좌측으로는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인 목수국이 활짝 피어있습니다. 뜨거운 햇빛으로 무더운 날 송림에 불어오는 바람이 흘러내리는 땀을 식혀줍니다. 송림에서 서서 바라보는 못수국이 피어있는 수선사 전경이 너무 아름다워 인증샷 담아봅니다.

"시절 인연(人蓮)"나무 다리길과 연못 우측으로 보이는 건물은 "커피와 꽃자리"라는 루프탑 카페입니다. 아래쪽은 템플스테이션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고즈넉한 사찰 입구에 위치한 현대식 건물과 나름 조화로움이 느껴졌습니다.

"커피와 꽃자리"라는 루프탑 카페 공중 다리에서 바라본 수선사 극락보전

"커피와 꽃자리"라는 루프탑 카페 입구 공중다리에서 바라보면 "시절 인연(人蓮)"나무 다리길과 연못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뷰가 너무 좋습니다.

극락보전 우측에 위치한 거대한 바위에 방문객이 소원을 빌며 동전을 던졌는지 수많은 동전이 있습니다.

 

 

 

산청으로 여행을 간다면 수선사를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연못이 가장 아름다운 사찰의 명성의 걸맞게 연못과 "시절 인연(人蓮)" 나무길이 정말 인상적이었고 연꽃과 베롱꽃이 피는 8월에 찾아가면 지금보다 분위기가 좋고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