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가성비 좋은 프로딘 웹캠 2종온택트 시대의 필수품

코로나가 빠르게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고화질과 고성능 웹캠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러한 온택트시대에 맞춰 배경지와 배경 천, 크로마키 천, 무선 전동배경 1위 업체 ‘창신사진조명’이 '프로딘 웹캠' 2종을 선보였다. 디지털창신은 사진기자재를 전문으로 다루는 업체로 카메라, 사진조명, 삼각대, 볼헤드, 필터, 카메라 액세서리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취급한다.

디지탈창신이 이번에 내놓은 웹캠은 총 2종류로 ‘프로딘 SH002(이하 SH002)’와 ‘프로딘 SH003(이하 SH003)’이다.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하고 별도의 드라이버 필요없이 USB 입력만으로 신속하게 웹캠을 사용할 수 있다. 호환성이 높아 윈도우와 맥에 상관없이 사용가능하며 유튜브, 페이스북 라이브, 스카이프 및 줌 등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플랫폼에서 웹캠 입력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캠을 거치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하다. 모니터 위에 설치 할 수 있지만 카메라 하단부에 삼각대와 결합할 수 있는 나사홀이 있어 삼각대에 거치 후 다양한 구도로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외부에 카메라의 초점거리를 조절하는 링이 있어 원하는 곳에 초점을 정확히 맞출 수 있다.


1. 프로딘 SH002
먼저 SH002는 QHD 400만 화소를 지원해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는 볼헤드 거치형으로 360° 회전이 가능하고 미세조정이 가능하다. 고정시에 약 110° 각을 커버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서 고정한 뒤 넓은 화각으로 피사체를 찍는다. 설치도 쉽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USB 연결만 하면 바로 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클립형 거치로 PC 모니터 및 노트북에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 무게는 200g로 매우 가볍고 접합부분에 미끄럼 방지처리가 돼있어 흔들리지 않게 고정이 가능하다. 가격은 6만원이다.


2. 프로딘 SH003
SH003은 1080p 200만 화소로 화상회의 및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활용하기에 무리없는 해상도를 가진다. 가격은 SH002의 절반인 3만원으로 경제적이다. 360°회전이 가능하지만 커버하는 범위는 줄어 90°각을 커버한다. USB 입력으로 웹캠 연결을 할 수 있고 클립형 거치로 쉽게 고정이 가능하다.


총평
이 두 제품을 한마디로 말하면 ‘가성비 제품’이다. 디지탈창신은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진 QHD,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웹캠 2종을 선보여 고객의 선택권을 높였다. USB 연결과 클립식 거치의 조합으로 신속하게 설치를 할 수 있으며 초점거리 조절까지 할 수 있는 디테일도 갖추었다. 또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하며 컴퓨터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어 호환성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로딘 SH002와 SH003은 앞의 링을 돌려 초점 조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디지탈창신’을 검색 후 찾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www.cscamera.com
문의전화: 02-776-5252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6-4

유동현 기자  do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