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굳은 캐논 코리아 총판 업체로 2000년도 설립됐다. 전국단위 유통 확보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관공서에 카메라 및 영상 기자재 납품을 한다. 2020.07월 숭례문정문 앞 캐논스토어서울역점으로 확장 이전했고 1층은 캐논카메라전문매장 2층은 영상장비매장이다. 캐논 제품들과 삼각대, 카메라 가방, 방송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확인 할 수 있다.

1층, 바디 및 렌즈샵

 

오케이굳 캐논스토어서울역점 1층에는 렌즈, 바디 그리고 필터와 같은 소형 액세서리가 있다. 렌즈와 바디는 초보 사진가에서부터 전문가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들이다. 단순히 보고 재원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체험존에서 캐논의 다양한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매장 방문 시 벽면에 전시된 렌즈 대부분을 직접 테스트 후 렌즈 성능 차이를 현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오케이굳의 또 하나 특징은 중고 제품을 팔거나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프로가 원하는 중고제품을 취급하는 오케이굳은 꼼꼼한 검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20년간 오케이굳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김정래 실장은 ‘신뢰’라고 밝혔다. 중고제품 매입시 품질 낮은 중고 제품은 받지않고, 매입시 매장에서 1차 검사 후 캐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고 판매한다. 김정래 실장은 “불량 중고로 인해 고객의 시간을 뺏을 수 없기에 최상의 중고 제품을 판매하려 노력한다”고 밝혔다.

2층, 영상장비, 삼각대, 조명, 짐벌 샵

 

1층에서 카메라와 렌즈를 선택하고 이에 맞는 액세서리를 2층에서 살펴볼 수 있다. 사진·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직접 만져보고 조작이 가능하다. 계단 측면에 전시된 카메라 가방 진열대를 지나 2층에 도달하면 삼각대가 제일 먼저 눈에 띈다. 로우프로, 맨프로토, 짓조 제품 등이 있으며 책상 위에 얹어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부터 프로 사진가·영상촬영자를 위한 고급 삼각대 및 짐벌도 있다.

오케이굳 캐논스토어서울역점은 사진·영상 촬영에 필요한 핵심제품은 모두 구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조명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를 갖췄다. 삼각대 거치형 조명에서부터 천장거치형의 설치방식에 따른 조명이 구비돼있다. 또한 대형 조명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서 소형 조명이나 1인용 방송에 최적화된 룩스패드, 포멕스, 고독스 등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실시간 방송을하고 싶다면 캡쳐보드, 스위처, 무선콘트롤러를 살펴보자. 캡쳐보드를 이용하면 미러리스 카메라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또한 고화질 방송 송출 및 심도 조절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위처는 1인 방송시 카메라를 다수 운용한다면 도움되는 장비다. 카메라 별로 숫자를 할당하고 지정 숫자를 눌러 송출 화면을 결정한다.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앵글 활용이 가능하다.

무선콘트롤러는 무선으로 카메라를 조정하는 장비다. 방송시 화면을 후면이나 측면으로 카메라 방향을 바꿔야 하는 경우 무선으로 이를 조작할 수 있다. 1인 방송자는 혼자 카메라 조작을 해야한다. 위의 장비를 활용하면 자리를 벗어나지 않고 카메라 앵글 및 렌즈가 향하는 방향을 바꿀 수 있다.

홈페이지: www.okgoodshop.co.kr

문의전화: 02-757-0070/02-752-5309

영업안내: 월~금(09:00~18:30) 토(11:00~17:00)/동절기(11월 이후) 영업안내: 월~금(09:00~18:00) 토(11:00~17:00)

주차안내: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28 남문주차장(유료)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