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er SONY E Mount Cameras to LEICA M Lenses

이번에 소개할 액세서리는 NOVOFLEX(이하 노보플렉스)의 Adapter SONY E Mount Camers to LEICA M Lenses (이하 Adapter NEX/LEM)이다. Adapter NEX/LEM은 소니 E 마운트 바디에 라이카 M 마운트 렌즈를 결착해 사용할 수 있게 돕는 어댑터다.
노보플렉스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60년 이상 사진·영상 액세서리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독일 기업이다. 그들이 만드는 액세서리 중 미러리스 카메라가 등장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 바로 렌즈 어댑터다. 많은 업체에서 저렴한 가격의 어댑터를 판매하지만, 대다수의 사용자가 결국 노보플렉스의 어댑터를 구매한다. 이유는 다른 회사의 어댑터보다 높은 완성도,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쌓은 기술력의 차이일 것이다. 카메라 브랜드마다 센서와 렌즈 사이 간격이 다르므로 좋은 어댑터란 이 간격을 얼마나 동일하게 유지하는 지로 판가름난다. 노보플렉스는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브랜드의 바디와 렌즈를 안정적으로 연결하는 어댑터를 제작한다. 겉은 흉내낼 수 있겠지만, 어댑터 하나에 녹아든 노보플렉스의 관록과 기술은 감히 타 업체가 따라 잡을 수 없는 영역이다.
바로 이 기술력의 차이로 결과물이 달라진다. NOVOFLEX Adaptet NEX/LEM를 소니 α7c 바디와 라이카 21룩스 렌즈를 사용해 테스트했다.
글·사진 엄우산 기자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