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ko BLACK MIST No.1 

Black Mist No.1(이하 블랙미스트 필터)은 소프트 필터의 한 종류로 수채화에 물을 떨어뜨린 듯 부드럽고 번진 분위기를 표현하는 필터다. 디지털카메라가 고화소+고성능 센서로 중앙부·주변부를 가리지 않고 정밀하게 표현하는 것을 추구한다면, 블랙미스트 필터는 아날로그 질감을 살린 부드러운 이미지를 목표로 하는 제품이다.

암부의 콘트라스트를 줄여 다소 흐릿하면서도 밝아 보이게끔 하며 광원 촬영 시 빛을 둥글게 확산시킨다. 피사체 묘사보다는 아련한 색감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거나 앨범 속 옛날 사진처럼 완만하고 다소 빛바랜 느낌의 사진을 원할 때, 조리개를 조였을 때 발생하는 날카로운 빛 갈라짐이 싫을 때 사용하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Kenko R-Twinkle Star 6X(w) 
 

R-Twinkle Star 6X(w) 필터 는 광원에 빛 갈라짐(크로스) 효과를 주는 필터다. 갈라진 빛의 선이 지나치게 길어 한 화면에 많은 조명을 담을 때 이미지를 어지럽게 만든다는 단점을 지닌 일반 크로스 필터를 개선한 제품으로 조리개를 조일 때보다 선명하고 날카롭지만, 적절한 길이에서 확산을 멈추는 깔끔한 크로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야경 촬영에서 사용하며 필터 전면 프레임을 회전시켜 크로스 효과의 방향을 고를 수 있다. 촬영 결과 사용기기마다 다르지만 셔터스피드 1/30s, F11-16에서 가장 쉽게 크로스 효과가 나타난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