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설원에 핀 꽃처럼 세상을 몽환으로 이끄는 BENRO BlackMist 1/4 Filter
F6.3, 1/80s, iSO200. 벤로 자석 블랙미스트 필터 사용.

영화를 보다 보면 특정 인물이나 소품을 마치 눈처럼 뽀얗게 빛나게 표현하는 장면을 보게 된다. 회상 장면, 사랑에 빠질 때, 무언가를 돋보이게 하고 싶을 때 사용되곤 하는 이 효과는 강한 조명과 보정을 통해 연출할 수도 있지만, 렌즈에 필터 한 장을 끼워 얻어낼 수도 있다. 넷플릭스를 통해 빠르게 인기를 얻은 D·P라는 영화에도 이 필터가 사용됐다. 블랙미스트 필터다. 직역하면 검은 안개인 블랙미스트 필터는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드는 특징을 지녔다. 필터를 장착하고 사진을 찍으면 광원·명부가 부드럽게 확산한다.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밝아지며 콘트라스트는 줄어 마치 동화 같은 몽환적인 장면이 연출된다.

그런데 왜 ‘블랙’ 미스트 필터일까? 필터를 살펴보면 두 장의 렌즈 사이에 먼지 같은 까만 점이 빽빽하게 박혀있는 걸 알 수 있다. 이 흑점은 콘트라스트가 지나치게 줄어들지 않도록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제품에 블랙미스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옵션은 효과가 가장 센 1을 기준으로 보통 1/2, 1/4, 1/8 등이 있는데 현재 벤로는 1/4 제품만을 새롭게 출시했다. 블랙미스트 필터를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일단 쉽고 과하지 않은 효과를 내는 벤로 자석 블랙미스트 1/4 필터를 써보는 게 어떨까? 빠른 속도로 자석 필터 라인업을 넓혀가는 벤로인 만큼 익숙해지기도 전에 새로운 옵션이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글·사진 김예림 기자


문의 벤로코리아 02-775-6681

김예림 기자  yr2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예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