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를 거닐다보면 은은하게 다가오는 따뜻함이 선뜻 다가온 봄기운을 느끼게 한다. 봄의 따뜻함은 추위에 위축돼있던 몸을 일으키고 어디로든 가고 싶은 욕구를 자극시킨다. 하지만 시작부터 과하게 열정을 불살라 버리면 도리어 겨울 내 굳은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몸건강을 지키면서 다가오는 봄을 온전히 느끼는데 가벼운 산책만한 것이 없다. 길었던 겨울을 보내며 소리 없이 태동 중인 봄을 찾아 가벼운 발걸음으로 산책에 나섰다.

거리엔 봄을 마중 나온 수많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너도나도 곳곳에 숨어있는 봄을 찍는데 열중인 행렬 속에 살며시 몸을 맡겨본다. 손엔 소니 카메라 α6400이 들려있다. 403g의 가벼운 무게와 바디 전체가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는 촬영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편의성에 특화된 제품임에도 신속한 AF, 다양한 스마트 기능 등으로 풀프레임 모델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췄다.
글·사진 이정원 기자

경량성과 견고함을 동시에 충족한다
이번 α6400 촬영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을 꼽으라면 경량화된 바디를 들 수 있다. 평소 사용하는 제품들과는 무게나 크기에서 압도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컴팩트한 바디에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그립이 더해져 촬영 중 높은 안정감을 제공한다. 하지만 제품이 단순히 작고 가벼워지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충격에서 견딜 수 있도록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품을 구성해 높은 내구성까지 보장한다. 경량성과 견고함을 동시에 지닌 α6400을 통해 사용자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방대한 위상차 검출 영역과 신속 정확한 AF
α6400은 휴대가 용이한 동시에 어디서나 원하는 순간을 쉽고 빠르게 담을 수 있다. 위상차 검출 AF와 콘트라스트 감지 AF를 결합한 고속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접목해 자동 초점을 맞추는데 0.02초라는 경이적인 촬영 속도를 자랑한다. α6400의 혁신적인 AF 기술은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하고 추적하는 기술 또한 훌륭하다. 방대한 양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AI 알고리즘으로 순식간에 지나가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정확하고 선명하게 담아낸다. 보다 세밀한 촬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피사체 눈의 위치를 미리 설정하거나 동물용 실시간 Eye AF까지 지원해 원하는 순간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한층 진보된 기술로 고품질 이미지 출력
APS-C 타입의 Exmor CMOS 대형 센서를 장착해 24.2 메가픽셀의 높은 이미지 해상도를 지닌 α6400은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상황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집광 효율성을 높이는 고전도성 구리 와이어와 BIONZ 이미징 프로세서를 통해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담아낸다.
α6400은 향상된 노이즈 감소 기능으로 최대 ISO 32000(스틸 이미지는 ISO 102400까지 확장 가능)을 지원하고 저조도 환경에서 이미지를 선명하게 담아낸다. 진보한 노이즈 처리 기술은 이미지 색상과 질감을 한층 아름답게 묘사한다.

브이로그에서 영화까지
α6400은 사진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픽셀 비닝(Pixel Binning)을 없애 신호 오류를 최소화하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으로 촬영 시 많은 양의 픽셀 정보를 담은 4K 영상 촬영을 실현한다. 결과적으로 α6400은 6K에 상응하는 품질의 영상으로 사실적이고 입체적인 영상을 표현한다. 고속 하이브리드 AF 기능을 활용하면 영상을 매끄럽게 기록하고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해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묘사한다. 촬영 환경에 맞춰 AF 감도를 자유롭게 조절하고 LCD 터치 스크린을 통해 대상에 초점을 신속하게 맞출 수 있다. 홀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 브이로그엔 녹화되는 영상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α6400은 브이로그에 최적화된 180도 틸트 LCD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어 녹화되는 영상을 확인하며 촬영이 가능하다. α6400은 카메라에서 최대 5배속의 슬로우모션과 60배속의 퀵모션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후처리 없이 포스트 프로덕션만으로 고품질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상 제작자들에게 편의성을 도모한다.

간편한 원격 제어 환경 구현
α6400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소니에서 지원하는 Imaging Edg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뷰파인더를 확인하거나 촬영한 영상을 SNS에 간편하게 업로드해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일반 연결, NFC, QR코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