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대낮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강한 햇빛으로 인해 화면이 보이지 않는 경험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이는 화면에 반사된 빛의 밝기가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영상보다 밝을 때 발생하는 현상이다. 하지만 스마트폰뿐 아니라 카메라 모니터에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곤 한다. 사진 촬영을 할 경우, 뷰파인더를 활용하면 큰 문제 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영상 촬영을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영상 촬영은 뷰파인더를 보면서 하기엔 제약이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영상 촬영엔 카메라와 연동해 촬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모니터와 함께 사용한다면 작업에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필월드(FeelWorld)는 방송/카메라 모니터, FPV 모니터 등 산업용 스크린 모니터를 제작 및 판매하는 하이테크 전문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산업용 인터페이스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필월드의 제품에 대해 알아봤다.

고품질 LCD 모니터 설계 및 제조 업체 필월드
고품질 LCD 모니터 설계 및 제조 업체 필월드

필월드(FeelWorld)
필월드는 산업용 제어 터치 스크린 모니터 설계 및 제조를 통해 영상 촬영 시장의 생산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덕분에 사진, 영상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LCD를 제공하며 해마다 영상 촬영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 중소형 모니터 브랜드인 필월드와 방송 및 산업용 모니터 브랜드인 씨텍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LCD 터미널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필월드는 KC인증을 받은 만큼 안전이 보장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한 FEELWORLD F6 PLUS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한 FEELWORLD F6 PLUS

 

FEELWORLD F6 PLUS
FEELWORLD F6 PLUS는 5.5인치의 작고 슬림한 크기에 약 235g의 가벼운 무게로 어디서나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는 HDR(High Dynamic Range)를 제공해 뛰어난 선명도와 디테일을 제공하고 LOG 및 HDR 촬영 등 복잡한 작업을 단순화할 수 있어 워크플로우의 효율을 극대화시킨다.
FEELWORLD F6 PLUS와 함께 제공되는 콜드슈 마운트 틸트 암은 모니터를 안전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360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콜드슈 마운트 틸트 암은 모니터에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수한 내구성과 안정성으로 핸드헬드 촬영도 지원한다. 1080p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지만 타제품들과 달리 휴대용 햇빛 가리개가 제공돼 빛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한층 선명한 모니터를 통해 사용자가 촬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FEELWORLD LUT6
FEELWORLD LUT6
FEELWORLD LUT6S
FEELWORLD LUT6S

FEELWORLD LUT6, LUT6S
LUT6/6S는 FEELWORLD 모니터 크기 6인치 제품군을 칭한다. 2600nit 밝기와 반사 방지 코팅된 광학 접착 유리로 패널을 제작해 주간 촬영 중 선명한 현장 모니터링과 이미지 분석이 가능하다. 6인치 디스플레이에 1920x1080 최대 해상도를 지원해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영상을 출력할 수 있고 160°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구도에서든 화질 저하 없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LUT6/6S의 모든 메뉴는 모니터를 터치해 제어할 수 있으며 드래그 및 줌인&줌아웃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터치 기능은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비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LUT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부 LUT을 불러와 모니터에 프리뷰할 수 있고 SD 메모리로 불러온 파일은 내장 메모리에 자동으로 저장돼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LUT6와 6S는 3G-SDI를 지원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생긴다.

FEELWORLD LUT7
FEELWORLD LUT7
FEELWORLD LUT7S
FEELWORLD LUT7S

FEELWORLD LUT7, LUT7S
FEELWORLD LUT7/7S는 대부분의 카메라와 연결이 가능한 작고 슬림한 7인치 프리뷰 모니터 라인업이다. 7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으로 빛이 많은 야외에서 선명하고 정확한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밝기를 조정하는 센서를 통해 주위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수치를 조정한다. 타사 모니터 대비 4배 이상 높은 수치인 2200 nit의 밝기와 1200:1 명암비, SRGB/Rec709 컬러 범위를 지원하는 LED 백라이트로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터치 패널을 제공해 촬영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영상 설정이 가능하다. LUT 7S는 3G-SDI와 4K HDMI를, LUT 7은 HDMI만 지원한다.

FEELWORLD LUT7 Pro
FEELWORLD LUT7 Pro
FEELWORLD LUT7S Pro
FEELWORLD LUT7S Pro

FEELWORLD LUT7 Pro, LUT7S Pro
LUT7 Pro/7S Pro는 대형 화면에 콤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전문가 수준의 모니터링 기능을 구현한 고급 프리뷰 모니터다. 7인치 1920x1200 Full HD 패널을 통해 뛰어난 색 재현으로 완성도 높은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한다. 눈부심 방지 코팅된 패널은 야외에서 원활한 촬영을 지원하고 2200 nit 밝기, 1200:1 명암비, sRGB/Rec. 709 색재현율로 광량이 많은 환경에서도 뛰어난 선명도를 자랑한다.
외부 전원 공급 장치인 Sony F970을 제품 후면에 탑재해 무선 비디오 전송, 사진 조명 등 다양한 장비를 설치할 수 있다. 이는 외부 무선 전송 장치 및 기타 전원 공급 장치의 필요성을 최소화해 장비가 차지하는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