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간 10월 19일까지 교육비 무료

드론의 상용화, 일상화가 이뤄지고 있다. 아마존이 드론을 택배업에 운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고, 국가에서는 재난상황에서 사람이 가지 못하는 환경에 접근시키기도 한다. 평창올림픽에서는 드론 1,218대가 동시비행으로 오륜기를 만드는 모습이 전 세계로 중계되었다.

국가와 기업뿐만이 아니라, 개인들의 영상촬영을 위한 드론 구매와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드론으로 촬영하면 그 동안 찍기 힘들었던 높은 고도에서의 장면연출도 가능하다. 개인이 드론을 쓰는 모습들을 TV나 영화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드론영상 관련 강의와 공모전이 활발히 열리고 있는 가운데,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김철현 강사(K.PhotoLab 대표)와 장용덕 강사(비쥬얼 플라넷 대표)가 드론영상콘테츠제작 심화과정을 강의한다. 교육기간은 2022년 10월 20일부터 2022년 11월 16일까지 총 12회 차다.

강의는 크게 세 스텝으로 나뉜다. 먼저, 드론항공법규부터 안전 유지 운용하는 법 등 촬영 준비를 가르친다. 그 다음, 실습 및 촬영장비 선택과 영상 촬영 구성하는 법을 가르친다. 마지막으로 촬영 후 보정과 편집하는 법을 강의한다.

강의신청은 2022년 10월 19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의를 신청하기에 앞서,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이상의 온라인 수료증 또는 드론조종자격증을 취득하고 249g 이상의 드론을 구비하여야한다. 모집인원은 15명이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